영어문법기초

[차이영어] "be used to"와 "get used to" 그리고 "used to"의 뜻과 차이

탁이 2018. 7. 3. 15:23

안녕하세요. 차이로 배우는 차이영어입니다. 오늘도 어엄~첨 많이 쓰이지만, 언뜻 혼동하기 쉬운 표현을 소개할까 해요. "be used to"와 "get used to" 그리고 "used to"의 차이입니다. 

"be used to"와 "get used to" 의 뜻과 차이 정리

  • be used to (동)명사/동사 익숙하다.  (상태)
  • get used to (동)명사/동사 익숙 해 지다. (과정)


"be used to"와 "get used to" 의 뜻과 차이 해설

1. be used to be used to Noun(명사)/Verb(동사) 익숙하다라는 의미로, 익숙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보면, 

*명사       I am quite used to Natto 낫또에 꽤 익숙합니다.

*동명사    I am quite used to eating Natto. 낫또 먹는것에 꽤 익숙합니다.



2. get used to 반면에 get used to Noun(명사)/Verb(동사) 익숙해진다 의미로, 익숙해 지고 있는 과정을 나타낸답니다. 예를 들면, 

*명사        I am getting used to Natto 낫또에 꽤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동명사    I am getting used to eating Natto. 낫또 먹는것에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used to"의 뜻

used to 동사 ~하곤 했다. 

과거에 하고 있었던 것을 나타내며, used to 의 형태로만 쓰입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 체조선수중 신수지 선수가 있었죠? 지금은 볼링선수로 활약하고 있고요. 

이처럼 과거의 한 지점에 하고 있었던 것을 나타낼 때, "used to"를 사용합니다. She used to be a gymnast. But now she is a pro bowler. 그녀는 체조선수였다. 하지만 지금은 프로 볼링선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