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코드생성 동기 비동기 어느걸로 해야하나? 차이를 알아봤다.

탁이 2018. 6. 23. 22:42

안녕하세요. 탁이로그입니다.

구글 애드 센스의 심사를 통과 하셨나요? 애드고시를 마치고 드디어 애드 센스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붙이고 광고가 표시되었을 때의 기쁨을 기억합니다. 탁이로그에도 처음 애드 센스로 광고가 떻을때 얼마나 기뻤는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시작에 불과 했고, 여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모르는 점도 배울 점도 많고요. 오늘 이야기할 "동기 및 비동기 코드"의 차이도 그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져올 때 선택해야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고 저장하고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면 "동기 및 비동기"의 선택항목이 나옵니다. 어느 것이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비동기"가 좋습니다.

아래는 구글이 애드 센스 도움말에서 비동기 코드에 대해 자세하게 해설해 주는 내용입니다. 

비동기 광고 코드 정보

비동기 광고 코드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의 비동기 버전으로 웹 로드 지연 및 이용 환경 면에서 사이트 방문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비동기 코드의 이점은 웹페이지에 있는 다른 요소의 로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사용자가 광고를 로드하는 데 문제가 있어도 페이지의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 지연 시간 감소가 두드러집니다.

다음은 비동기 및 동기 광고 코드 간의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 속도: 비동기 광고 코드를 사용하면 특히 모바일에서 웹 로드 지연 시간이 향상됩니다.
  • 향상된 사용자 환경: 비동기 광고 코드를 사용하면 광고 로드에 문제가 있어도 페이지의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내용은 간단합니다. 비동기 코드가 빠르다 라는것 뿐입니다. 하지만 비동기 코드는 이전 버전의 HTML에서는 표시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이런 느낌? 입니다.

비동기 코드의 특징

· 표시가 빠르다

· 오래된 단말이라고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정확히는 오래된 단말기가 아닌, HTML5 이전 버전에서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2008년 이후의 브라우저는 이미 HTML5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2008년이면 호랑이가 담배를 피웠다죠)

동기화 코드의 특징

· 오래된 단말에서도 광고를 표시해 준다.

· 대신 표시가 느리다

아~ 이제 알 것 같네요. 즉 옛날 단말에선 대응을 안하지만 결국 갈수록 비동기 쪽이 메리트가 크다 라고도 해야 겠네요.

Google 도움말에는 유용한 정보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비동기 코드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해당 페이지의 모든 광고 단위를 동시에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꿔말하면, 블로그의 모든 광고를 비동기 적으로 할 것! 하는 일 것 같네요. 오늘은 구글의 애드센스를 동기화 코드로 할지 비동기화 코드로 할지 알아봤는데요. 이제는 어느쪽으로 하면 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