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500px 사이즈로 제한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

탁이 2018. 7. 6. 15:02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업로드 할 때 500px 로 제한되어 있는 이미지의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이 포스트에 사진/이미지를 넣기 위해서 다음의 포토 업로더를 실행시켰을 때, 500 px 까지만 가능하다는 다이얼로그 박스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도 500픽셀이 디폴트인것 같은데, 이젠 좀 작은 듯 하네요. 이 크기를 변경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코드를 건드릴 필요없이 설정만 변경해 주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관리화면의 콘텐츠 항목의 "설정"을 클릭해서, 500픽셀로 되어있는,


글 영역과 이미지 크기 등에 영향을 주는 글쓰기 가로폭은 500px로 설정합니다. 


의 항목을 1000px로 변경하고, 저장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저장을 하고 나서 다시 다음 포토 업로더를 실행해서 사진을 추가하면 이미지의 사이즈가 500픽셀에서 1000픽셀로 변경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추가할 때, 500픽셀로 제한되어 있는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처음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게 작은 도움이 됐기를 바래 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블로깅되세요. 


*이미지에서 보이는 아이티모는 필자가 운영하던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