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 qr코드 읽기 앱을 깔지 않고 스캔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

탁이 2018. 6. 22. 23:00

안녕하세요. 그렇게 빈도가 높지 않지만 가끔 큐알코드인식을 시킬 필요가 있으시다구요? 오늘은 아이폰으로 별도의 전용 앱을 깔지 않고 아이폰 QR코드 스캔 하는 방법 세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는 중증 귀차니스트 + 용량민감러?? 이기 때문데, "쓰지 않는 앱을 깔지 않는다" 는 소신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데 아이폰은 어플을 깔지 않고도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 이 있으니, 그 방법들을 아래서 소개하느니라.. 쿨럭 아니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폰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은 두 가지 케이스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1. 아이폰 카메라로 직접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

2. 찍어 놓은 아이폰 사진의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

 

먼저 아이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다음으로 찍어 놓은 아이폰 사진의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카메라로 직접 아이폰 QR 코드 스캔하는 방법 (아이패드 QR 코드 스캔 방법과 동일)

대부분 아이폰 사용자들은 그냥 사진기를 들여다 대면 자동으로 큐알코드를 인식해 줍니다. 2018년5월부로 81% 이상이 iOS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대부분이라고 말해도 좋을 듯 하네요. 

 

사진을 열고 "기냥" 들이 대기만 하면 트위터도 유튜브도 OK

2. 찍어 놓은 아이폰 사진의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법

찍어 놓은 아이폰 사진의  QR 코드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혹은 아직 iOS11로 업데이트를 안하신 5명중 1명에 해당하는 경우) 많이 쓰는 앱 중, QR코드 읽기를 지원하는 어플을 사용해 스캔을 합니다.

 

 

먼저 국민 메신져인 노란색 카톡입니다.

 

 

친구에서 플러스를 누르면 쩨일위에 나오는 QR코드 아이콘을 누르고 우측상단의 앨범을 선택해서 QR코드가 찍혀있는 사진을 불러오면 사진과 같이 냉큼 스캔이 실행됩니다.

 

카메라로도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으니, 아이폰의 카메라로 QR코드를 읽지 못하는 (업데이트 전) 분들은 카톡의 카메라를 이용하면 아이폰에서 카메라로 QR코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가져다 대기만 하면 냉큼 읽어서 연결해 줍니다. 카톡의 친구 QR코드만 읽어주는게 아니랍니다.

 

 

다음 세번째 방법은 녹색의 라인!

 

 

카카오톡과 동일하게 친구추가로 가면 한가운데 QR코드 리더가 있습니다. 선택후 먼저 찍어놓은 사진을 불러오면 스캔을 해 줍니다.

 

역시 친추용으로만 큐알코드를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친구추천 이외의 QR코드 잘 인식해 줍니다. 저는 솔직히 카톡이나 라인쓸때 이 기능으로 친추해 본적이 한번도 없으요. iOS11업그레이드 이전까지 QR코드 리더로만 사용했습니다. 고맙다 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