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졸린데 잠이 안올때 2분 만에 잠드는 법

탁이 2022. 1. 1. 12:54

졸린데 잠이 안올때 참 괴롭습니다. 그 괴로움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이번에는 잠이 안올 대 2분 만에 잠들는 법 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잠이 안올때 2분 만에 잠드는 법

잠이 안올때 2분만에 잠드는 법

1. 호흡법

먼저 해야 하는 방법은 「호흡」 을 정돈해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호흡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 4초 동안 천천히 코에서 숨을 들이마신다
  • 7초 동안 천천히 코에서 숨을 내쉰다

눈을 감고 초를 머리로 세면서 자신의 호흡을 귀로 듣도록 의식을 합니다. 

2. 혀

다음으로 혀를 들어 올립니다. 이것은 미국의 인디펜던스라는 신문사에서 미국 군대서도 사용하는 2분안에 잠드는 법으로도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실천해 보니 혀에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기 보다는, 몸안의 작은 근육을 긴장시킴으로 산만한 정신을 비워 머리속을 정리해 주는 역할 인것 같습니다.

호흡을 하면서 혀를 올리고 있으면 아무래도 잡생각이 사라지게 됩니다.

3. 낮잠은 금지

성인은 7~9시간 정도 수면을 취해서 일반적으로 5번정도의 논램수면 (깊은잠) 을 취합니다.

관련기사

 

잠자는시간 계산해 주는 수면계산기 사이트 및 측정기 소개

매일 매일 자는 잠.. 8시간을 잔다면 하루의 3분 1일. 90세를 산다면 30년을 잠을 잔다는 의미네요 @@ 잠을 자는 동안 인간은 피로를 회복하고 뇌는 다시 활기를 찾는 등 인간이 잘 알지 못하지만,

tagilog.tistory.com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시간보다 덜 자거나 더 자면, 낮잠을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낮잠을 자서 수면시간이 길어지면 자연스럽게 밤에 잠들기 어려워집니다.

밤에 잠들기 어렵다면 낮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낮잠을 자게 되면 30분정도를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