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잠자는시간 계산해 주는 수면계산기 사이트 및 측정기 소개

탁이 2020. 6. 9. 09:56

매일 매일 자는 잠.. 8시간을 잔다면 하루의 3분 1일. 90세를 산다면 30년을 잠을 잔다는 의미네요 @@ 잠을 자는 동안 인간은 피로를 회복하고 뇌는 다시 활기를 찾는 등 인간이 잘 알지 못하지만, 분명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수면이 부족해도 반대로 너무 많이 자도 혹은 깊이 잠들지 못해도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느끼게 됩니다.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수면을 측정하여 자신의 수면의 질을 분석하여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잠자는 시간을 계산해 주는 수면계산기 사이트와 수면계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사이트의 경우는 이용방법. 수면계의 경우 구조와 선택 방법, 그리고 추천 상품을 종류별로 소개합니다.

목차

  • 수면계산기란?
  • 수면 계산기 뭐에 좋을까?
  • 수면 계산기 유형
  • 수면 계산기 유형별 소개

수면계산기란?

수면 계산기란 수면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취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잠든 시간에서 기상까지의 수면 시간을 측정 할 수있는 것은 물론, 깊은 ​​잠과 얕은 잠, 또한 중간에 깨어 버린 각성 시간을 측정 할 수있는 것도 있습니다. 측정 방법은 수면 중에 몸의 움직임을 센서로 감지하여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제품이 주류입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호흡이나 맥박 등의 측정을 더한 것도 있습니다.

수면 계산기 뭐에 좋을까?

수면계산기는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 수면의 깊이 등을 측정 할 수있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데이터로 수면의 질을 파악하여 건강 관리와 생활 습관병의 예방 등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일상의 운동량과 식생활은 수면의 질에 크게 관계하고 있기 때문에 수면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활 방식을 재검토 할 수 있습니다. 수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면 계획을 세울 수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잠이 얕게 든 상태인 "램 수면" 과, 푹 자고있는 상태인 "논 렘수면" 의 사이클을 이해하면 적절한 기상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수면 데이터의 측정과 생활 습관의 검토를 반복하여 건강한 생활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면 주기

수면 계산기 유형

사이트형 수면 계산기 

수면 계산기 사이트는 단순히 잠자는 시간을 계산해 주는 타입입니다. 수면에 들어갈 시간을 입력하면, 적당한 수면 시간을 계산하여, 일어나면 좋은 시간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나이 등의 변수를 입력해서 시간을 계산해 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사이트방식의 특성상 그러나 개인의 수면 사이클을 측정해서 적당한 수면 시간을 계산해 주시는 못합니다. 

수면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

거치형 수면 계산기 

거치형은 머리맡에 두는 것만으로 수면 시간을 측정 할 수있는 타입입니다.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입면 시간과 기상 시간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라인업은 한정되어 있지만, 소형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장점. 알람 시계와 같은 감각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세한 수면의 질까지 측정 할 수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매트형 수면 계산기 

침구 밑에 깔고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타입입니다. 수면 계를 설정하는 것만으로, 평소의 생활 스타일을 변경하지 않고 수면 데이터를 검색 할 수있는 것이 장점. 측정도 침구에서 몸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온 오프를 전환해 주는 모델이 많기 때문에 수면 전후에, 설정을 해야하는 수고도 필요 없습니다. 평소 생활 스타일을 바꾸지 않고 상세한 수면 데이터를 파악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손목밴드 형 수면 계산기 

손에 장착한 채로 취침하면 수면을 측정 할 수있는 타입입니다. 디스플레이와 밴드 부분의 폭을 통일 한 날씬한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가벼운 모델이 많아서 위화감도 비교적 적기 때문에 잠들기 쉬운 것이 포인트입니다. 기능성이 풍부하고, 수면 상태는 물론, 보행이나 심박수 등 건강 상태에 관한 기능부터, 스마트 폰의 전화 알림 기능 및 응답 기능을 갖춘 모델도 있습니다. 수면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 관리를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손목시계 형 수면 계산기 

제품 장르로는 '스마트 워치' 로 시계 모양의 유형입니다. 수면에 관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의 전화 알림과 음성으로 답변 할 수있는 기능을 갖춘 모델도 있고, 스마트 폰과 비슷한 기능을 갖추고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칼로리 소비량이나 혈압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있는 물건도 있고, 건강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 밴드 형과 비교하면 디스플레이가 크고보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수면 계산기 정리

이상으로 수면 계산기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수면 계산기를 사용해서 양질의 수면을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