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12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표시하는 방법

탁이 2020. 12. 6. 06:14

아이폰의 노치가 생긴이후로 최상단의 공간이 좁아 지면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표시하는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프로 맥스 역시 마찬가지로, 일반 화면에서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표시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다른방법으로는 아이폰12의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알아 볼 수 는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어 센터에서 보기

1. iOS14 위젯을 이용해 보기

아이폰12의 기본 OS인 iOS14부터는 위젯으로 홈화면에서 간단하게 배터리 잔량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2. 제어 센터에서 보기

아이폰12의 배터리 비율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제어 센터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배터리 아이콘이있는 위치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아래로 살짝 밀면됩니다.

이미지 출처 가젯핵스

3. 배터리 위젯에서 보기

"배터리" 위젯을 통해 배터리 비율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잠금 화면이나 홈 화면의 첫 페이지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밀어 오늘보기를 엽니다. 

여기에 배터리 위젯이 보이지 않으면이 페이지의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편집" 을 누르고 인증 후, "배터리" 옆의 (+) 버튼을 눌러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위젯이 추가되면 iPhone의 배터리 비율이 바로 표시됩니다. 보너스로 AirPods 또는 Apple Watch와 같은 연결된 장비의 배터리 비율도 표시됩니다.

이미지 출처 가젯핵스

4. Siri에게 물어보기

아이폰에 손을 댈 수 없는 경우라면 Siri 에게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가젯핵스

5. 케이블을 연결

편리한 방법은 아니지만 아이폰11을 전원에 연결해도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충전을 시작하면서 화면에 현재 배터리 비율이 표시됩니다.

이미지 출처 가젯핵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