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 ios14 꾸미기] 여러 사진을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 유용한 무료 어플 소개

탁이 2020. 10. 12. 06:34

네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이번에 ios 14로 아이폰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위젯 기능을 사용해서 홈화면을 꾸미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ios 14 에서 위젯을 사용 해서 홈화면을 꾸밀 때 사진을 여러 장 콜라주로 만들어서 홈 화면에 보여 줄 수 있는유용한 위젯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기사 작성 시점 무료 광고 없음)

 

 

그럼 바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 위젯 콜라주 어플 설치

먼저 앱 스토어에 가셔서 포토 위젯 콜라주를 검색해 주십니다. 포토 위젯 콜라주 포토위젯 콜라주를 검색 하시면, 여러개가 나오는데요. 아래 아이콘의 앱을 설치를 해 주십니다.

 

보시면 아직 새로운 일이기 때문에 아직 평가가 없지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완전 무료이고. 상세 화면을 보면, 다양한 모양의 사진 콜라주를 만들 수 있고, 레이아웃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으며, 슬라이드쇼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토 위젯 콜라주 사용법

위젯 콜라주를 설치를 해 주시면 홈 화면에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실행을 해주십니다. 처음 실행을 하시면 작은사이즈의 위젯, 중간 사이즈의 위젯과 큰 사이즈의 위젯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요

그리고 밑에는 레이아웃과 색상 그리고 사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레이아웃을 선택을 하고, 그리고 사진을 사진 앱에서 선택을 합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세 장을  콜라주를 만들기 사진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사진을 선택하시면 이런 식으로 세 개의 사진이 나온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프레임의 색상을 바꾸거나 없앨 수도 있습니다.

 

만든 콜라쥬를 홈화면에 배치하기

그리고 홈 화면에 길게 누르시고, 좌측 상단에 + 아이콘을 탭합니다.  그러면 제일 위에 포토콜라주라는 위젯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Photo Collage 위젯의 선택화면에서 조금 전에 만들었던 위젯을 선택합니다.. 위젯이 홈화면에 추가가 됐다면, 원하시는 곳으로 드레그를 해서 배치를 해 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동영상 설명

위 설명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아래 영상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리

이렇게 간단하지만 사진을 여러장 콜라주를 만들어서 홈 화면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 많이 소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성있는 홈화면을 꾸미고 싶은 분이라면 꼭 사용을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