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4 아이폰 꾸미기] 누르면 잠금화면이 바뀌게 하는 방법

탁이 2020. 10. 7. 08:22

아이폰은 건들면 켜지는 아이폰 기능인 "들어서 깨우기" "탭하여 깨우기" 이 두가지 기능은 편리해서 항상 켜두는데, 편리한 기능이지만 때때로 원치않는 장면에 잠금화면의 배경이 노출될 때가 있습니다. 

 

잠금화면에 "적극적으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라고 적힌 배경화면이 상무님 앞에서 실수로 보여졌다고 상상하면... 뭐 상무님도 내 마음을 이해해 주시고 한마음으로 단결할 수 있겠죠.

 

이럴때 아이폰의 변신 잠금화면은 이렇게 불필요한 노출을 막고.. 겉으로의 바른생활모습을 어필할 수도 있는데요. 혹은 맘속 깊은 곳 심연에 꼭꼭 숨겨두고 아무에게도 보여주고 싶지 않았던 뭔가를 바탕화면으로 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변신 잠금 화면 만드는 방법

라이브 포토를 잠금화면의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하면 3d 터치 (길게 누르기)로 움직이는 포토를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변신 잠금화면은 이 라이브 포토와 3d터치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두 장의 배경화면으로 라이브포토를 만들고, 배경화면으로 저장해서 평소엔 겉 배경화면이 보이지만, 누르면 숨겨진 사진이 보이게 하는 것이죠.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라이브포토를 만들어 주는 어플리케이션 (앱) 

겉에 보일 배경화면

숨길 배경화면

1. 라이브포토를 만들어 주는 어플리케이션 (앱) 설치하기

라이브 포토를 만들어 주는 앱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사용할 앱은 IntoLive라는 앱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우선 안심할 수 있습니다.

 

  1. App Store로 이동하여 IntoLive를 검색하고 앱을 다운로드하십시오.
  2. 앱을 실행하고 사진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2. 배경화면을 준비

라이브포토를 만들어 주는 앱을 설치했다면, 다음은 원하시는 배경화면을 겉어 둘 배경화면과 누르면 짠하고 나타날 배경화면 이렇게 두 개를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경화면의 크기가 제각각일 경우 제대로 잠금화면에 맞는 라이브포토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스크린샷을 찍어서 동일한 사이즈로 만들어 줍니다.

3. 라이브 포토 만들기

IntoLive앱을 실행시키고 준비한 상단 사진 탭을 누른 후, 준비한 배경화면 두 장을 선택합니다. 그 후 라이브 포토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4. 배경화면 설정하기

사진앱으로 이동하면, 위에서 만든 라이브 포토가 저장되어 있는데요. 해당 라이브 포토를 선택하고,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신 후 배경화면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5. 완성

이렇게 하면 잠금화면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배경화면이 변해서 숨겨진 두번째 화면을 보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