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가장 많이 쓰는 일본 중고 사이트 베스트 4

탁이 2020. 6. 28. 07:57

일본은 인구가 많으며 내수가 활발하기 때문에 중고 시장이 매우 몹시 엄청나게 발달해 있습니다. 따라서 잘 찾아보면 우리 나라 황학동 처럼 엄청난 보물을 건질 수 있죠!

그래서 일본엔 세도리라고 하는 일종의 직업?이 있어서, 중고 물품을 구매해서 되파는 업자들도 많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쓰는 일본 중고 사이트 삼대장 + 1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일본 중고 사이트 ① 메루카리
  • 일본 중고 사이트 ② 지모티
  • 일본 중고 사이트 ③ 라쿠마
  • 일본 중고 사이트 ④ 하드오프
  • 정리

일본 중고 사이트 ① 메루카리

일본 중고 사이트의 원톱입니다. 유료 거래가 활발하며 우체국이나 편의점에서 보낼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한 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로 치면 당근마켓같은 위치로, 스타트 업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대기업으로 단숨에 성장한 기업입니다.

일본 중고 사이트 메루카리

사이트에서도 출품등이 가능하지만, 어플이 결제등등에서 편리하답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장치도 잘 고안되어 있고, 출품자의 신용도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중고거래를 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일본 중고 사이트입니다.

일본 중고 사이트 ② 지모티

두번째 소개하는 중고 사이트는 지모티입니다. 지모티는 게재료도 수수료로 없는 게시판형태의 중고 사이트이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하거나 무료로 중고물건을 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가 사는지역이라는 지모티의 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지역별로 세세히 나눠져 있기 때문에, "가지러 와주세요"라고 하는 출품자도 많은 것이 특징이랍니다.

일본 중고 사이트 지모티

지모티의 경우는 아래의 어플도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게시판 형식이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모티 어플

일본 중고 사이트 ③ 라쿠마

다음으로 소개하는 일본 중고 사이트는 라쿠마입니다. 원래는 후릴이라는 서비스였는데요. 라쿠마는 이름에서 아시겠지만, 일본에서 전자상거래기업으로 유명한 라쿠텐이 후릴을 매수하여 운영하고 있는 중고거래 서비스입니다. 

제일 처음 소개했던 메루카리와 대동소이합니다. 벌써 2000만명이 다운로드를 했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일본 중고 사이트 ④ 하드오프 (번외)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하드오프는, 중고물품 매매를 하는 오프라인 스토어입니다. 판매를 할 때는 정말 깜짝놀랄정도 싼 가격에 구입을 해 줍니다만, 그래도 "돈주고 버릴바에야" 하는 심점으로 내놓게 되는 곳이라 할까요ㅠㅠ

아무튼 가보면 피큐어부터 신던 신발까지?? 휘귀한 물건들도 참 많습니다. 처음에 말했던 중고품을 사서 되파는 업자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정리

일본 중고사이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덧붙이자면, 일본은 개인뿐만 아니라 업체들도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서 잘 판단하여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건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