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무료도장 맥용 프로그램

탁이 2020. 5. 8. 00:43

안녕하세요. 요새는 도장을 많이 쓰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필자는 납품서란에 담당자인을 찍는다던지 하는 용도로 아직도 가끔 도장을 쓸 일이 있는데요.  

 

오늘은 날인이 필요할 때 간단하지만 아주 유용히 쓸 수 있는 맥용 무료도장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나만 알고 있자니 아까워서..

 

 

맥용 무료도장 프로그램 YouCanStamp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You can stamp 라는 무료도장 프로그램인데요. 앱스토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프로그램이지만 영문도 지원을 합니다.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방법은 꽤 직관적이고 단순해서 금방 익숙해 질 수 있는데요. 레이아웃에서 가로세로를 결정하고, 택스트를 입력한 후, 스타일에서 도장 모양 선 굵기 등을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adjustment에서 미세 조정을 해주고. 나머지는 자잘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그냥 끌어다 놓으면 PDF화일이 복사가 됩니다.

 

기본 화일을 png 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preferance 에서 pdf를 png로 변경해 줍니다. 

 

또한 우측 상단의 톱니방향을 누르고 export를 하면, pdf, png, tiff, jpg 화일을 선택하며 화일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용도로는 STAMPTOOL 프로그램이 더 간편하고 순위도 높은데, You can stamp 의 경우 커스텀이 더 용이하고 다양한 종류의 모양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추천을 합니다.

 

참고 stamp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