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기초

아이들을 위한 영어학습 추천 YouTube 추천 동영상 9 선 (유아 ~ 초등학생)

탁이 2020. 5. 7. 09:43

"아이에게 영어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싶지만, 어떤 동영상을 보여줘야 할지 모르겠다" 라고 고민을 안고있는 엄마, 아빠들을 위해 (필자)가 자신의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영어 동영상 을 진심으로 선택했습니다.

 

 

모든 YouTube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구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어 동영상을 찾고있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입문 (처음 영어를 접하는 어린이)

지금까지 영어를 접해본 적이 없는 아이는 우선 노래부터 듣는 것을 추천 입니다. 영어권에서 유명한 너서리라임 (동요) 을 즐길 수있는 프로그램을 2 개 소개합니다.

 

Cocomelon (구 ABCkidTV)

미국 영어
노래 · 교육 
너서리라임을 중심으로 한 CG 애니메이션의 유명합니다. 영어 가사가 자막으로 표시되므로 부모도 아이들과 함께 노래할 수 있습니다. 색 숫자 모양 등 기본적인 단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3 분 정도의 짧은 동영상에서 30 ~ 40 분 정도의 컴필레이션 동영상까지 여러 가지가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Little Baby Bum

영국 영어
노래 · 교육 계
"영국 버전의 Cocomelon"같은 느낌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동요와 파닉스 등을 통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퀄리티는 꽤 높습니다. 인기있는 노래를 정리 한 1 시간 정도의 동영상 "버스송"을 추천합니다.

 

초급 (유아를위한 영어 프로그램)

영어의 소리에 익숙해지면, 드디어 간단한 이야기 ​​(애니메이션)를 즐길 수있는 단계입니다. 아래에서 초급의 아이들을 위한 스토리 애니메이션과 추천 노래 채널을 소개합니다.

 

Maisy

영국 영어
이야기 계
여자 생쥐 Maisy과 그 친구들의 이야기 (애니메이션). 매회 20 ~ 30 분 정도로 딱 좋은 길이. 대사는 덜하지만 아기에게 말을하고있는 것 같은 부드러운 남성의 내레이션으로 이야기가 천천히 진행됩니다.

 

Super Simple Songs

미국 영어
노래 계
노래도 CG 영상도 고품질의 애니메이션 채널입니다. 교육 요소는 덜하고, 너서리라임 등의 노래를 통해 간단한 말이나 생활 습관 등을 배울 수 있도록되어 있습니다. "흘려듣기" 학습에 딱 맞습니다.

 

초중급 (유치원아들을 위한 영어 프로그램)

인사와 간단한 말을 알게 된 어린이에 약간 탄탄한 스토리 전개있는 프로그램을 2 개 소개합니다. 주변에 있는 간단한 것들을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알 수 있습니다.

 

Caillou (카이유)

미국 (캐나다) 영어
이야기 · 교육 계열
캐나다에서 제작 된 인기 TV 애니메이션. 4 살 소년 카이유가 가족이나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조금씩 세상 일에 대해 배워가는 이야기이므로, 일상 영어 표현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영어는 천천히 발음되어 매우 듣기 쉽습니다.


※ YouTube 공식 채널에는 30 분 ~ 1 시간 정도의 동영상 업되고 있습니다 만, 1 화의 길이는 5 분 정도입니다.

 

원본 버전에 대해
Caillou은 1997 ~ 2010 년에 방영 된 원본 (애니메이션) 과 2016 년에 시작한 YouTube 버전 시리즈 (CG 애니메이션) 가 있습니다. 일러스트 터치 나 성우의 영어 수준도 오리지널 판이 빠르고 조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Peppa Pig

영국 영어 / 이야기 계열
서양에서 인기있는 유아용 애니메이션입니다. 진흙 웅덩이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누나 페퍼와 동생 조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훈훈한 계의 스토리입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빠르지만, 발음은 명확하고 알아 듣기 쉽습니다.


※ YouTube에는 1 시간 이상의 긴 동영상이 많습니다 만, 5 분 정도의 미니 스토리가 템포 계속되는 느낌입니다.

 

Ben and Holly 's Little Kingdom

https://youtu.be/c-zBnUnyYhM

영국 영어 / 이야기 계열
그림이 귀여운 애니메이션. 벤 (요정) 과 홀리 (공주) 의 2명을 주인공으로하는 왕국의 이야기. 아동이지만, 1 회 10 분에서 스토리가 청소 완벽하고, 성인 영어 학습에도 사용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일상 회화에 사용할 영국 영어 표현이 가득합니다.

 

SESAME STREET

미국 영어 / 노래 · 교육 계열
미국에서 아이들에게 대인기의 유아 교육 프로그램. YouTube 공식 채널에서 1 시간 정도의 FULL EPISODE이 많이 업되어 있습니다. 

 

알파벳을 배울 수있는 교육적인 코너가 있고, 노래의 코너가 있거나와 모든면에서 퀄리티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 영어는 꽤 빨라서 익숙해지지 않으면 어려울지 모릅니다.

 

BBC Earth

영국 영어 / 다큐멘터리
영국의 저명한 동물 학자 데이비드 애튼 버러가 프로듀서를 맡고있는 야생 동물의 미니 다큐멘터리. 야생 동물의 희귀 한 행위를 파악한 박력 만점의 영상이 충격적입니다. 성인용 프로그램이므로 조금 어려움 번째 단어도 나오고 있지만,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반드시 빠질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