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방법과 다크모드의 장점 3가지

탁이 2020. 5. 5. 09:19

iOS13의 주요 기능으로 iPhone에서 다크모드 (아이폰 야간모드) 를 사용할 수있게되었습니다. 보통의 라이트 모드에서 검은색 기조의 색상으로 전환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화면이 눈이 부시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의 새로운 OS인 iOS13에서 부터 정식으로 제공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방법과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야간모드) 의 장점

1. 눈부시지 않아 눈에 부담을 완화 (특히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때)

주위가 어두운 곳에서 iPhone의 화면을 보면, 일반적인 흰색 기조의 화면은 눈부시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에서는 이 눈부심을 억제하고 눈에 부담을 완화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문자 나 동영상 등의 콘텐츠에 집중하기 쉬워집니다.

2. 유기 EL 디스플레이 경우 디스플레이의 부담을 줄인다

LCD와는 달리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EL의 경우, 장시간 밝은 색을 표현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설입니다. 따서 다크모드는 이 유기EL 디스플레이의 부담을 줄여 줍니다.

3. 약간이지만 베터리도 오래갈 수 있다.

2번의 이유로 픽셀이 밝은 색을 표현하기 위해서 전력을 소비하게 되는데, 검은색 배경의 경우 전력 소비가 없거너 극단적으로 적습니다. 따라서 큰 차이는 아니지만,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가 오래동안 지속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야간모드)

설정> 화면밝기 > 라이트 / 다크 모드의 [다크] 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 라이트모드를 자동으로 전환하는 방법

낮에는 라이트모드, 밤에는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에있는 옵션을 자동으로 선택하면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라이트 / 다크 모드로 전환됩니다. 

 

자동을 선택하면, 일몰 후 다크 모드로 전환됩니다. 수동으로 조건을 설정하고 싶은게 아니라면 이대로 OK입니다.

아이폰 다크모드 / 라이트모드에 대응하는 배경화면도 추가

iOS 13에서라이트 / 다크 모드에 대응한 새로운 벽지(배경화면)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라이트 / 다크 모드에 대응하는 월페이퍼를 사용 배경 화면으로 설정하면 각각의 모드에 따라 배경 화면이 밝거나 어둡게 변경됩니다.

다크/라이트 모드 대응 월페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