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배우기

영어권 프로그램 관련 무료 사이트 정리 (수시 업데이트)

탁이 2020. 1. 16. 09:21

새로운 언어나 기술이 나오거나, 래퍼런스를 검색하다 보면, 영어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보다는 영어로 된 래퍼런스가 풍부하고 커뮤니티의 활동이 활발하니, 필연적?으로 영어권 프로그램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에는 국경이 없지만, 미우나 고우나 태어나 배우는 말에는 바운더리 존재하는 것 같네요. 관련해서 이번 시간에서는 알아두면 요긴한 영어권의 프로그램관련 사이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으시면 업데이트를 위해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evels.fyi

해외 기업에서 프로그래머들이 받는 월급 시세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Google이나, Amazon, Facebook 등 유명한 대기업의 연봉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신입의 연봉입니다. 

어떠십니까.. 가슴두근거리지 않나요? 

StackOverFlow

설명이 필요 없겠죠. 막히면 답을 주는 곳입니다. 필자도 덕을 많이 보는 곳입니다. 알고 싶은 문제를 올리면 다른 프로그래머들이 답변을 해 주는데, 답변 속도에 놀라곤 합니다. 밤낮도 없습니다.. 투표를 많이 받은 신뢰할 수 있는 답을 알 수 도 있구요. 

Algorithm Visualizer

알고리즘 비주얼라이저.. 말은 필요 없습니다. 아래에있는 Gif를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github에 공개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algorithm-visualizer

ProductHunt

새롭게 릴리스되는 서비스를 한발 더 빨리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개인 개발 수준의 서비스뿐 아니라, 기업 수준까지 다양한 제품이 매일매일 소개되는 사이트입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해 보거나, 자기 제품의 아이디어를 가다듬거나 할 때 좋은 사이트입니다.

INDIE HACKERS

서비스/제품 개발의 궤적을 한눈에 알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어떻게 제품을 인지 시키거나 구매할지, 계속할지, 등의 비즈니스 마케팅적인 관점에서의 정보도 가득하고, 정말로 공부가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 있습니다. 역시 돈 이야기. 한국 시장과 비교해 보면 재미납니다.

Reddit

래딧은 좀 생소한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우리로 하면 디씨인사이드와 트위터를 섞은 것 같은 사이트입니다. 프로그래밍 관련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의 화제 스레드 목록을 볼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GeeksForGeeks

컴퓨터 과학 관련 강좌나 교재를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설명이 엄청 친절합니다. 영어 울렁증이 있어도 볼만 합니다.

FreeCodeCamp

그 이름 그대로 무료 온라인 프로그래밍 스쿨입니다. 한국에도 많은 스쿨이 있지만, 다른 프로그래밍 학교와 무엇이 다른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완전 무료 (커뮤니티에 의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2. Github에서 오픈 소스로되어있다
  3. 내용이 방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