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12 노치는 없어지고 포트는 Lightning 유지 전망

탁이 2019. 12. 5. 07:26

아이폰12 프로토타입

지금까지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많이 공개해온 벤자민 제스킨 씨는 자신의 Twitter 계정에서 "New 2020 iPhone Prototype" 의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진위도 그리고 프로토타입이니 실제로 채용될 지 여부도 불분명하지만, 그의 과거 정보 누출 전적?을 봤을 때, 어느정도 싱빙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폰12는 본체 상단에있는 노치가 폐지 되고 있으며, 음소거 스위치가 현행 모델에서 디자인과 구조가 변경 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USB-C 포트역시 적어도 이 프로토 타입에서는 실현되지 않고 Lightning 포트 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노치의 소형화는 베젤안에 카메라 및 센서를 넣는 것으로 실현 

노치가 폐지된다고 정보는 여기까지 몇 번 소문이 있었는데요. 현재 노치네는 TrueDepth 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가 내장되어 있지만, Ben Geskin 씨는 자신의 과거의 발언에 따르면, "Face ID" 및 TrueDepth 카메라는 본체 상단 베젤에 포함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Lightning 단자는 유지 전망

매년 디자인이 쇄신되고 있고 최근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에따라 USB-C 단자를 채용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바램과 소문이 있었지만, 이번 정보에 한해서는 라이트닝 단자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