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맥북프로16 인치 키보드 톱이 Magic Keyboard 와 호환

탁이 2019. 11. 19. 06:26

iFixit가 16 인치 MacBook Pro 2019 에 내장된 키보드인 Magic Keyboard 에 관한 방송에서 새로운 키보드는 Apple이 밝힌대로 가위 구조를 채용 하며, 지난 3 년간 MacBook Pro 모델에서 채용하고 있던 나비 구조가 폐지된 것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이 구조를 부활시킨 것으로 인해, 사용자는 자신의 키 탑을 빼서 청소하는 것이 가능 하게 되어, 키보드에 대한 동작 불량의 대응이 현격히 쉬워 졌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맥북프로 16 인치의 키보드에 사용되는 키 톱을 애플의 정품 무선 키보드인 Magic Keyboard 와 대체 할 수 있는 것도 알게 됏습니다.

매직 키보드의 톱을 MBP16 에 장착한 모습

*** 무선 키보드의 키 톱 쪽이 약간 높이가 높기 때문에, 어쩌면 디스플레이에 자국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16 인치 MacBook Pro의 가위 식 키보드의 키 탑은 기타 피크 등을 꽂으면 쉽게 제거 할 수 있는데요. 키의 내부에는 정교한 도트 패턴의 백라이트와 빛의 누설을 방지 커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위 식 구조를 가진 데스크탑 용의 Magic Keyboard와 키의 내부 구조는 거의 동일합니다. 

Magic Keyboard에서 분리한 흰색 키 톱을 16 인치 MacBook Pro 에 장착하면 높이가 약간 다르지만, 딱 끼울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