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리뷰

유튜브 12월 10일 이용약관 변경 계정정지 관련 내용

탁이 2019. 11. 12. 06:48

미국 Google 산하 YouTube는 11 월 8 일 사용자가 이용 약관의 변경을 통보했습니다. 새로운 이용 약관 은 12 월 10 일부터 효력을 갖는데요.

 

기존 "계정의 종료 정책" 으로 설명되었던 사용자의 계정 정지에 관한 항목이"계정 정지 해제" 라는 항목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하위 항목의 "YouTube에 의한 해지 및 정지 사유" 와 "서비스의 변경에 따른 YouTube에 의한 해지" 항복은 확인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특히 서비스의 변경에 따른 YouTube에 의한 해지항목의

 

YouTube는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이상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귀하의 액세스나 Google 계정의 본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액세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라는 항목에 신설되었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케이스인지에 대한 설명이없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많은 물의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터넷 메체인 Mashable 은 광고 매출이 적은 채널의 계정을 삭제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알림 메일에는 "가독성과 투명성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업데이트라고 적혀 있지만, 크리에이터들은 주의깊게 읽어 두고, 향후의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