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맥(Mac)에서 현재 사용중인 와이파이 무선랜 규격을 확인하는 방법

탁이 2019. 10. 1. 12:34

 

갑자기 자기가 쓰는 맥의 무선 인터넷 연결 규격이 궁금해진 여러분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맥컴퓨터 제품에서 현재 사용하고있는 와이파이 연결 규격 등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이 느리게 느껴질 때 한번씩 확인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바로 MacOS 와이파이 연결 규격 등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메뉴바의 우측상단 와이파이 아이콘을 클릭

평소 와이파이리스트만 나오지만, 옵션키와 함께 누르면 위와 같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것만으로 PHY 모드를 확인하면 어느 규격에 연결되어 있는지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연결은 802.11n 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이 연결은 최대 600메가까지 무선통신이 가능한 규격입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무선랜 연결 규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와이파이 공유기 통신 규격 11b / 11g / 11a / 11n / 11ac / 11ad / 11ax 차이

정말 기가 인터넷일까? 인터넷 속도 기준과 확인방법

유튜브같은 동영상 서비스에 필요한 인터넷 속도는 얼마일까?

 

 

2. Mac 정보에서 시스템 보고서에서 확인 방법

시스템 보고서의 네트워그->와이파이 정보를 보면 더욱 자세한 연결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히 연결규격만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상기 1번의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방법

  1. 왼쪽 상단의 사과마크 클릭

  2. Mac에 관하여를 클릭

  3. 시스템 리포트를 클릭

  4. 하단 네트워크의 Wi-Fi 정보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