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Windows10] 윈도우10 을 초기화 하는 (다시 까는) 방법 - 모든화일을 삭제

탁이 2019. 2. 25. 20:25

[Windows10] 윈도우10 을 초기화 하는 (다시 까는)  방법 - 모든화일을 삭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Windows10) 을 설치 한 PC를 원래 상태로 복원 (초기화)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윈도우10 에서 제공하는 초기화는 


①시스템은 남기고 개인화일만 제거하는 방법 

②모든화일을 삭제하는 방법


의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컴퓨터의 움직임이 무거워지거나, 혹은 타인에게 양도할 경우에는 두 번쩨의 모든 화일을 삭제하여 컴퓨터를 초기화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정리 옵션을 실행하여, 최기화 후 삭제 된 파일이 다른 사람에 의해 복원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의 초기화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원래 상태로 복원 (초기화) 하기

그러면 실제로 윈도우즈10을 복구하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1

먼저 시작 메뉴의 톱니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윈도우10 의 설정을 볼러옵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2

Windows10의 설정화면입니다. 창에 초기화를 치고 이 PC초기화를 선택해 줍니다. (빌드에 따라서 설정의 메인화면에 초기화가 나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3

복구 페이지의 이 PC를 초기화의 시작 버튼을 놀러줍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4

그러면 이PC초기화 의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처음에 설명했던 것처럼 모든항목을 제거해서 다시 설치하는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5

그러면 단순히 파일만 지울 것인지 드라이브도 정리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완전히 파일을 제거하고 드라이브를 정리하는 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6

윈도우10 초기화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창이 나오면, 다시 설정을 눌러눕니다. 창에도 나와 있는 듯이 이 작업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7

다시설정을 누르면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며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8

초기화가 끝나면 화면이 파랗게 변하고 설치가 시작됩니다. 그 후, 초기 설치와 같이


언어설정

네트워크

사용자

패스워드

보안질문


등을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화가 나고 다시 시작이 됩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