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Windows10] 윈도우10 부팅시 암호 입력을 생략해서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탁이 2019. 2. 25. 14:03
윈도우10 (Windows10) 에서 부팅시 암호 입력을 생략하고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윈10을 시작할 때마다 암호를 입력하는 게 귀찮다면, 암호를 생략하고 자동으로 로그일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netplwiz 라는 명령을 사용하여 암호를 생략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10] 윈도우10 부팅시 암호 입력을 생략해서 자동으로 로그인

먼저 win10 화면의 왼쪽 하단에있는 돋보기에서 "netplwiz"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netplwiz 명령 실행"을 클릭해 줍니다. 


"사용자 계정"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가이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에서 체크를 해제하세요 . 


체크가 빠져있는 것을 확인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OK"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암호 입력의 선택 (자동 로그인)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윈도우즈10에서 로그인시 암호없이 로그인할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시작 메뉴에서 Windows10을 다시 시작합니다. 


이렇게 다시 윈도10을 시작하는 중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재부팅 후에는 이렇게 윈도우10의 암호 입력칸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호입력이 생략되고 바로 익숙한 윈도우10의 바탕 화면이 표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