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ac] 맥에서 윈도우10 설치하여 사용하는 두가지 방법

탁이 2019. 2. 25. 13:25

이번 포스트에서는 맥에 윈도우10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설치에 앞서 필요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컴퓨터

버추얼박스

윈도우즈10


가장먼저 윈도우즈10을 마소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윈도우즈10의 버전을 선택하여 줍니다.  




다음으로 윈도우즈10에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여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32비트로 할지 64비트로 할지 결정해 줍니다. 64비트를 다운로드 받았지만, 메모리가 여유가 없다면 32비트로 받아도 이론상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맥에 윈도우즈를 설치하는 방법


1. 버추얼박스: 맥OS안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리소스를 나눠 사용해야 하지만 두 OS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부트캠프: 윈도우즈를 부팅 시에 선택하도록 하는 방법으로, 한번에 한 가지 OS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버추얼 박스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


아래 URL로부터 버추얼 박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하이시에라 이후의 맥OS에서는 설치시에 설정>보안설정 에서 apple 이외의 개발자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도록 설정해 주시고, 오라클의 제품을 허용해 줘야 합니다.)


다운로드 


버추얼박스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설치할 운영체제를 결정하는 화면에서 윈도우즈10 64비트를 선택합니다.



사용할 메모리의 크기를 할당해 줍니다. 


지금 새 가상하드 디스크 만들기를 선택하여 가상하드 디스크를 추가합니다.


하드 디스크에 사용할 파일종류를 선택해 줍니다. 다른 버추얼머신에서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무난하게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는 버추얼박스용 디스크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새로 만들 하드 디스크를 동적으로 그때그때 필요한 크기 만큼만 만들지, 아니면 처음부터 확보를 할지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계속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좌측 배너에 윈도우즈10이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장소로 이동하여 광학드라이브 모양을 선택해서 제일 처음에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즈10의 iso화일을 선택(가상으로 마운트)해 줍니다.


확인을 누르고 버추얼 박스의 메인 좌측배너의 윈도우즈10의 전원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시작됩니다. 언어등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지금 설치를 선택합니다.


프로덕트 키를 입력한 다음의 화면에서, 동의함을 서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설치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해 줍니다. 


설치할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비로서 (드디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다시 지역을 선택하고 예를 눌러줍니다.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즈10을 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부트캠프에서 설치하는 방법은 어플리케이션 런처에서 부트캠프를 선택하여 설치를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