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유튜브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보기

탁이 2018. 8. 20. 14:03

유튜브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보기 

안녕하세요. 탁입니다. 스마트 폰에서 동영상을 보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과 어플이 존재하지만, 최근 폰 성능이 좋아지면서 별도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스마트폰 본래의 기능만으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①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②스마트폰으로 옮겨서 동영상(영화)을 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동영상 보기01


1. 유튜브 다운로드 받기

보고 싶은 동영상 화일이 별도로 있으신 경우, 2번으로 건너뛰세요. 온라인상의 비디오 컨버터를 사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비디오컨버터 라는 사이트인데요. 이곳을 누르면 유튜브비디오를 다운로드 받는 한글페이지로 바로 가게 됩니다. 

스마트폰 동영상 보기 02

방법은 보고 싶은 유튜브의 URL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고, 파일형식을 비디오형식인 MP4로 설정한 후, 시작버튼을 누르면 컨버트(변환)가 실행됩니다.


스마트폰 동영상 보기 03

변환이 종료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그러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을 저장하시면 다운로드폴더에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2.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옮기기

보고 싶은 동영상 파일의 준비가 됐다면, 이제 준비된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길 차례인데요. 파일 전송프로그램을 열어서 준비된 동영상 화일을 옮겨 주면 됩니다. 

스마트폰 동영상 보기 04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먼저 갤럭시 전용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폴더를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 동영상 보기 05

동영상을 넣을 장소를 선택해서 준비된 화일을 떨궈 주면 (드래그엔드롭) 끝! 입니다. 제가 동영상을 넣는 곳은 DCIM -> Camera 폴더인데요. 

여기는 카메라가 사용하는 폴더로, 갤러리를 열었을때 보여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간편히 볼 수 있고, 일자별로 찾기도 간편해서 이곳에 넣어서 보고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보기 어플을 사용하시는 경우, Movie폴더같이 해당 어플이 지정하고 있는 폴더에 넣어주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동영상 보기 06

동영상을 옮겼다면 이제 스마트폰의 갤러리로 이동해서, 오늘 날자에 있는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유튜브를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처럼 처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