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ac] 맥북 배터리 상태 확인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

탁이 2018. 7. 10. 22:25
맥북을 처음 쓰기 시작했던 이유중의 하나는 변강쇠같은 베터리였습니다. 외출이 많다보니 가지고 다니며 오랫동안 작업을 할 수 있는 노트북이 필요했기 때문이었죠. 

맥북을 가지고 다니고 나서부터는 전원을 찾아 돌아다니던 횟수가 급격히 줄어들었던  기억이 듭니다. 하지만, 맥북의 배터리도 세월과 함께 그 기능이 서서히 떨어지는 데요.

본 포스트는 사용중인 맥북의 배터리상태가 정상인지 아니면 교확은 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Mac] 맥북 배터리 상태 확인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

1. "이 Mac에 관하여" 로부터 확인하는 방법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친숙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 화면에서 시스템 리포트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화면에서 전원을 선택하면 배터리 상태정보에서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표시되는 Mac의 배터리 상태

Mac의 배터리 상태로는 다음의 4 종류가 중 하나가 표시됩니다.

정상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의미

곧 교체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만, 충전량은 신품시보다 감소된 것을 의미

지금 교체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만, 충전량은 신품시보다 크게 감소하고있는 것을 의미하며, 교체할 필요를 나타냅니다. 이 상태로 계속 써도 컴퓨터를 손상시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배터리 교체 수리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의미. 이 때는 사용하는 Mac의 수리를 의뢰하거나,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정상'이 아닌경우는, 배터리의 용량이 서서히 저하되거나 크게 저하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정상외의 표시가 나오고 있다면, 수리를 의뢰하거나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두번째 메뉴바에서 확인하는 방법 

사실은 좀 더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메뉴바의 배터리 아이콘에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일반적으로 배터리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배터리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할 때, option(alt)키를 누르며 아이콘을 클릭면 간단하게 배터리의 상태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맥북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었다면 한번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