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와 일본

일본어 좋은말 - 찬스의신에게는 앞머리카락밖에 없다

탁이 2018. 7. 5. 10:02



"기회의 신은 앞머리카락 밖에 없다" 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이신가요? 오늘 소개할 일본어 좋은말은 チャンスの神様は、前髪しかない 입니다.


이 말은 "미소년 신" 으로 알려진 카이로스가 나오는 그리스신화에서 유래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꽤 사용되는 있는 말이니 [일본어 좋은말]에서 소개를 할까 해요.


빠른 발로 신출귀몰했던 카이로스는 앞머리카락밖에 없었기 때문에, 그를 잡으려면 앞머리를 잡는 방법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운좋게 뒤에서 붙잡았다고 해도, 뒤통수는 맨들맨들한 대머리였기 때문에 미끄러져 잡을 수 없었다고.


카이로스처럼 기회도 살리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앞에서부터) 잡을 필요가 있다는 뜻인데요. 기회를 노치지 않고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회가 왔을때 잡을 수 있도록 만반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가 캐치하고 싶은 기회에 대한 방향성이 정해져 있으면, 관심의 안테나가 그쪽을 향해서 관련된 정보를 캐치하기 쉬워집니다. "매력의 법칙"이라고도 하더군요. 


그리고 기회가 다가 왔다고 감지했을 때는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조금 자신감이 없거나, 바쁘거나 해도 우선은 도전 해 봅시다. 


정말 찬스는 갑자기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확실하게 포착하고 도전해 볼 의욕과 행동력이 있다면, 반드시 찬스를 놓치지 않고 더 풍부한 인생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처음부터 실수없이 해내는 사람은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