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리뷰

해외에서 스마트폰으로 070전화 사용법 및 음질시험

탁이 2018. 6. 26. 12:10


070전화를 가지고 있으면 참 편리합니다. 저처럼 해외헤서 살거나 해외 출장이 잦을 경우, 해외 어디에 있더라도 시내전화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한국번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라인등의 메신져에 포함된 무료 전화기능으로 이제는 사용빈도가 많이 사라졌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그 때문인지 얼마전까지 잘 사용하고 있던 imtel이 070 서비스를 중단했더군요!! 

제 경운 한국의 번호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그래서 imtel을 해약하고 최근 삼성 070으로 다시 신청을 하게 됐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스마트폰에서 070sip 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1. 070 서비스를 신청

2.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3. 어플리케이션에 정보를 입력하고 설정

4. 전화확인



1. 070 서비스를 신청

sip 정보를 제공하는 070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sip정보라 함은 070전화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정보가 있으면, 사용하는 휴대폰에 정보를 심어서 070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lg070은 sip정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전용 단말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sip 정보를 제공하는 070서비스로는 삼성070과 한빛070 등이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통해 삼성070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2.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070서비스의 sip정보를 받았으면,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sip 전화용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여러가지 앱이 있지만, Acrobits softphone 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꺼졌을 때도 전화 수신을 해 주는 푸쉬기능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체이트를 하고 있고, 3지 4지를 사용할 때 필수적인 음성 토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도 있으니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다운로드를 받아 주세요. 설정은 동일합니다.

푸쉬기능이 없는 앱을 쓰면 아이폰이 꺼져 있을때는 전화 수신을 해 주지 않기 때문에 무용지물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는 탈옥을 해서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을 시켜두곤 했었는데, softphone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졌답니다.


3. 전화앱에 정보를 입력하고 설정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


설정을 선택


sip계정을 선택합니다.


일반SIP을 선택합니다.


+모양의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SIP정보를 입력해 주시고요.

수싵통화를 클릭해 줍니다.



푸쉬알림을 선택하면 밑에 생성되는

옵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위의 이미지처럼

Synchronous Registration

을 선택해 줍니다. 


4. 전화 확인

sip서비스는 아시다 시피, 와이파이환경에서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이동통신사를 통한 품질이 중요하니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070전화의 음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해외에서) 

아이폰으로 070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