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8 사용법 - 빅스비보이스 빅스비홈 빅스비버튼의 비활성화 방법 및 재활성화 방법

탁이 2018. 8. 9. 12:13

갤럭시빅스비끄기01


빅스비끄기 본 포스트에서는 빅스비를 부분적 혹은 완전히 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의 빅스비는, 구글어시스턴스나 쉬리와 같은 지능형 비서기능으로 복잡한 명령을 잘 실행해 주어서 편리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류로 빅스비 버튼이 눌린다거나, 빅스비 홈이 실행되서 원하지 않는 정보/광고를 보게 된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어서 빅스비끄기를 원하는 유저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런 빅스비를 원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빅스비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원하지 않는 부분만 끌수도 세가지를 모두 비활성화시켜서 완전히 끌 수 도 있습니다. 


목차

1. 빅스비 버튼 끄기

2. 빅스비 보이스 끄기

3. 빅스비홈 끄기 

4. 빅스비 재활성화


1. 빅스비 버튼 끄기


볼륨버튼을 잘 못 누르거나 제품을 쥘때 무심코 빅스비 버튼을 누른 적 없으신가요? 이것은 빅스비 기능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좋지 못한 경험인 것 같습니다. 


사진은 노트8을 왼손으로 쥐었을 때 입니다. 


빅스비의 버튼이 정확히 엄지의 위치에 있어서 오동작의 원인이 됩니다. 사실 갤럭시s8초기 버전에서는 맵핑이 가능했지만, 삼성은 빅스비의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막아 두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전세계의 네티즌들도 공분?를 했는데요. 삼성의 이인종부사장은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 버튼에 대해서 불만의 메일을 정말 "많이" 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빅스비의 기능을 알게 된다면 불만은 없어질 것이라고 했지만, 결과는 달랐고, 드디어 빅스비 버튼을 끌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빅스비를 끄기 위해서는 우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을 끄는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빅스비끄기03

①빅스비 버튼이나 스와이프로 빅스비홈으로 이동합니다. ②우측상단 톱니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②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선택을 제외합니다.


빅스비버튼을 끄는 방법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2. 빅스비 보이스 끄기


두번째로 "하이 빅스비"로 불러 명령을 할 수 있는 빅스비 보이스를 끄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①빅스비 버튼이나 스와이프로 빅스비홈으로 이동합니다. ②우측상단 세개의 점을 선택합니다. ③빅스비 보이스를 비활성화 시켜서 꺼 줍니다. 

빅스비 보이스를 끄는 방법을 설명한 참고 동영상입니다.



3. 빅스비홈 끄기


마지막으로 빅스비홈을 끄는 방법입니다. 좌측으로 무심고 스와이프를 했을때 빅스비홈이 나오는데요. 아래 방법으로 빅스비 홈을 꺼두면 좌측으로 스와이프를 해도 더이상 빅스비 홈이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메모리에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빅스비끄기04

①스마트폰 화면에서 핀치 혹은 길게 누르기를 해서 화면설정으로 들어갑니다. ②가장 좌측의 빅스비홈으로 이동합니다. ③우측상단의 빅스비홈 스위치를 비활성화 시켜 꺼 줍니다. 


빅스비홈을 끄는 방법을 설명한 참고 동영상입니다.



4. 빅스비 재활성화


참고로 한번 비활성화시킨 빅스비버튼은 설정에도 항목이 없기 때문에 되돌리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빅스비 버튼을 재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비활성화의 방법을 반대로 해 주면 됩니다. 


①먼저 빅스비홈을 활성화 시키고, ②설정에서 빅스비 보이스를 활성화 시킨 후  ③빅스비홈 화면의 톱니바퀴를 눌러 빅스비 버튼사용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이상으로 빅스비끄기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빅스비가 한국형 AI로 제대로 성장하여 다시 빅스비 버튼을 재활성화시키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