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리뷰

무료효과음 베스트 사이트 TOP 10

탁이 2018. 6. 24. 13:51

안녕하세요, 탁이입니다. 최근 동영상을 몇 개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영상을 만들다 보면, 때때로 오디오를 사용하여 영상에 약간 포인트를 줄 필요가 있습니다. MP3 음악 파일을 추가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지만, 저작권이 없으여 약간 긴 BGM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SoundSnap 과 같은 고품질의 효과음 사이트도 있지만 전문가가 만든 사운드를 사용하기 위해선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다행히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있는 사운드가있는 많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지난 무료영상사이트 베스트10에 이어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무료효과음이나 사운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효과음 사이트 베스트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한 번 가 볼까요? 영상 제작에 유용한 무료효과음 베스트 사이트 TOP 10

1. FreeSound

 

FreeSound.org 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reative Commons)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 된 대규모 무료효과음 데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어떤 사운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것을 특성화해야하는지, 어떤 것을 상용 제품으로 판매 할 수 없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용으로 사이트의 거의 모든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검색하거나 태그, 위치 정보 태그 또는 팩으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미리 볼 수는 있지만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해야합니다.

 

2. AudioMicro

 

AudioMicro.com 에도 양질의 무료효과음이 많이 있습니다. 사이트내의 효과음중에는 돈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사운드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료료도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사운드이펙트가 많이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참고로 사운드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해야합니다.

3. freeSFX

freeSFX  는 수천 가지의 무료효과음를 제공하며 품질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수백 가지 카테고리가 있으므로 원하는 사운드 유형을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효과음 사이트들이 특성상 텍스트 기반의 것들이 많고, 해외 사이트 들이 많이 있습니다. freeSFX뿐만 아니라 이 페이지에서 소개하는 거의 모든 사이트들이 그런데요. 그럴땐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원하는 효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SoundBible

 

SoundBible.com  에는 Creative Commons에 따라 사용이 허가 된 약 2,000 개의 무료효과음이 있습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음향 효과를 사용하려는 경우 로열티없는 사운드를 클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이나 로그인을 만들지 않고도 사운드를 다운로드 할 수있습니다. 편리하네요.

 

5. PacDV

PacDV 는 수백 개의 고품질 사운드뿐만 아니라, 기계 및 인터페이스와 같은 흥미로운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이름 으로 링크 저장을 선택 하여 오디오 파일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6. 플래시 키트 Sound FX

 

Flash Kit Sound FX 는 플래시 개발자에게 수천 가지 음향 효과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누구나 등록하거나 로그인 할 필요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이름 으로 링크 저장을 선택 하여 MP3 파일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7. GRSites

GRSites 에는 등록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있는 수백 가지 간단한 효과음이 있습니다. 모든 소리는 개인적인 용도로 무료입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운드 효과가 필요한 경우는 라이센스를 구입해야합니다.

 

8. SoundJay

 

SoundJay 는 수백 개의 완전 무료효과음를 가지고 있으며 로그인 필요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파일이 고품질로, 대부분 16 비트 스테레오 44.1 kHz 또는 48 kHz입니다.

 

 

9.SoundGator

SoundGator 는 양질의 무료효과음을 제공하는 또 다른 사이트입니다. 대신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등록하고 로그인해야합니다. 

 

 

10. 99sounds

99sounds 는 여러 사운드 디자이너가 만든 고품질 사운드 컬렉션 모음을 포함하고 있는 근사한 사이트입니다. 컬렉션은 꽤 크고 오디오 품질이 뛰어납니다.

 

이상으로 무료효과음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 베스트 10이었습니다. 물론 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 기사 [IT] - 무료영상소스 베스트 사이트 TOP 10

 

무료영상소스 베스트 사이트 TOP 10

안녕하세요, 탁이입니다. 최근 동영상을  몇 개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내공이 많이 부족한 터라, 인터넷에 배포돼 있는 무료 소재들에 큰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감사의

tagi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