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사용법]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 및 해제 하는 방법

탁이 2018. 6. 22. 21:37


아이폰사용법: 본 포스트에서는 아이폰을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하기
2. 아이폰 와이파이 해제하기 (끄기)
2-1.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해제하기
2-2. 아이폰 설정에서 해제하기
2-3. 제어센터에서 해제와 설정에서 해제했을 때 차이

1.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하기

먼저 설정 -> Wi-Fi 로 들어가서, 와이파이를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주변에서 잡히는 와이파이가 보이는데요. 그 중에 연결할 와이파이를 선택해 줍니다. 



와이파이가 암호로 보호되어 있는 경우, 암호입력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누르면 와이파이에 연결이 됩니다.

2. 아이폰 와이파이 해제하기

2-1. 아이폰 와이파이 제어센터에서 해제하기

아래쪽에서 스와이프를 해서 제어센터를 활성화 시킨후, 와이파이 아이콘을 터치해 주기만 하면 편리하게 와이파이를 끌 수 있습니다.


2-2. 와이파이 설정에서 해제하기
설정에서 해제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와이파이를 완전히 끌 수 가 있습니다. 설정->Wi-Fi 로 가서 스위치를 비활성화시키면 와이파이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끌 수 있다" 라고 설명한 이유를 아래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3. 제어센터에서 해제와 설정에서 해제했을 때 차이
위에서 왼쪽이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해제했을 때의 스크린샷이고 오른쪽이 설정에서 "완전히" 와이파이를 껐을 때의 스샷입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 부분은 애플이 iOS11을 업데이트하며 많은 논란에 휩싸였던 기능이기도 한데요. iOS10까지는 제어센터에서 간단히 와이파이를 완전히 끌 수 가 있었는데, iOS11 부터는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해제하면 아이콘이 흰색으로 변하며, "내일까지 주변 Wi-Fi에 연결하지 않음"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부분은 첫째 아이폰이 지속적으로 셀룰러와 블루투스, 와이파이 연결을 탐색해서 배터리를 빨리 소비하게 하며, 두번째로 지속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커피숍이나 쇼핑몰, 공항 등에서는 사용자를 스파이웨어에 노출될 염려가 있다는 지적을 받게하고 있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염려가 되시는 분들은 2-2 에서 설명한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해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