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홈

[구글홈사용법]구글홈 스피커를 영어공부에 사용하는 방법

탁이 2018. 6. 22. 16:09


얼마간 구글홈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느끼게 된 것인데, 의외로 구글홈 스피커가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구글홈 스피커를 영어공부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영어 말하기 연습에 최적 


포스트를 작성한 날자를 기준으로 구글홈은 아직 한글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구글홈을 쓰는 분들이라면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 두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영어! 라고 하는 것만으로 울렁거리기 시작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데, 좀 놀란것이 있는데. 바로 대충 얘기해도 다 알아준다는 것. 그리고, 덤으로 틀려도 부끄러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이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스를 기반으로 하는 구글홈은 아이폰 쉬리보다 훨씬 더 영어를 잘 이해해 줍니다(개인적인 의견). 발음도 정확하지 않더라도 대충 다 알아들어 줍니다. 그러니 대충 아는 단어를 이야기해 보면 "마법"같이 뜻이 통할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틀려도 뭐라 할 사람도 없으니 맘껏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큰 안심을 주더군요^^ 아직 한글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어쩌면 기회일지도 모르니 옆에 두시고 스피킹 연습을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좀 사용을 해 보니, 수나 시제같이 세세한 곳을 좀 틀려도 알아서 이해를 해 주니, 첨엔 간한한 몇가지 패턴을 준비해서 나머지는 단어만 바꿔주는 식으로 접근하면 좋을 듯 합니다.


질문하기 What is ~ ?


장르

내용

구글홈 명령어

날씨

내일 날씨는?

What is the weather like tomorrow? 

(what is weather tomorrow? 라고 해도 잘 알아준다)

동물울음소리

코끼리 울음 소리는?

What is the sound of the elephant?

How do elephants sound?

(how does elephant sound? 라고 관사를 빼도 잘 알아준다)

(how do elephant sound? 라고 수를 일치시키지 않아도 알아준다)



스펠링도 물어 보면 친절히 알려준다.


내용

구글홈 명령어 

스펠링

"오늘"의 스펠링은? 

How do you spell "today"?

Spell "today" 

(라고만 해도 OK)


이렇게 물어보면, Today is spelled by, T-O-D-A-Y. 라고 친절히 알려줍니다. 이제부터 모르는 스펠링은 구글홈 몫이네요.


아침시간 등 바쁠때 간단히 듣기는 뉴스 이용


장르

내용

구글홈 명령어

뉴스

폭스뉴스를 들려줘 

Play Fox new. 


영어 뉴스가 좋은 점은 아나운서들이 발음을 아주 잘 해 준다는 것이죠^^ 


환산 / 환율을 알려주기도


장르

내용

구글홈 명령어

환산

200미터는 몇 야드야?

What is 200 meters in yard?

How many yards are 200meters?

Convert 200 meters to yards.

온도

섭씨 20도는 화씨로 몇도야?

What is 20 degrees Celsius in Fahrenheit?

환율

오늘 1000원이 달라로 얼마야?

What is 1000 Korean won in us dollars?


요거는 영어공부 표현 뿐 아니라, 바쁠 때나 이야기 중에 문득 환산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공부하기 

구글홈은 아이들 영어공부에도 좋을 듯 합니다. 배운 영어를 맘껏 재미있게 써 먹을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아이들에게 실험해 보았는데, 무엇이든 다 대답해 주는 스피커가 신기했는지 연신 질문을 합니다.




정확한 문법은 따로 공부해야

위에서 밝혔듯이 부담없이 영어로 말하기에는 최고의 상대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정확한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따로 문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할 듯 하네요.



어떠신가요? 오늘은 구글홈으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른 방법들이 있으시면 "꼭" 쉐어해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