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맥북사용법] 맥북 느려짐 이렇게 대처하자

탁이 2018. 6. 21. 16:25

무언가의 이유로 사용하고 있는 맥북 및 맥컴퓨터가 느려져서 고민하고 계신가요? 본 포스트에서는 맥북이 현저히 느려지거나 팬이 굉음을 낼 때,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맥북느려짐

목차

1. 하드 디스크 공간 확보
2.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삭제
3. 불필요한 파일 삭제 
4. 바탕화면 정리하기
5. 휴지통 비우기
6. 디스크 권한 복구방법 
7. 알림 센터의 항목 줄이기 
8. 크롬 브라우저를 쓴다면 작업관리자에서 안쓰는 작업 지우기
 

방법 1 : 하드 디스크의 공간을 확보

사과 아이콘 → 이Mac에 관하여 → 저장공간 → 관리 
맥컴퓨터의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가 부족한 경우는 좌측 상단의 관리를 선택해서, 하드 디스크 공간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편리하게 문서나 응용프로그램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삭제

맥의 응용프로그램 런처를 열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휴지통으로 가져가거나, 길게 누르고 있다가 엑스표가 나오면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방법1 을 사용하면 사용량도 직관적으로 확인하며, 삭제가 가능합니다.

방법 3 :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

맥컴퓨터에서 사용하지 않는 문서 등이있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찾아서 휴지통으로 이동시킵니다. 방법1 을 사용하면 사용량도 직관적으로 확인하며, 삭제가 가능합니다.

방법 4 : 바탕 화면 정리

데스크톱의 사용은 Mac의 실행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스크톱은 정기적으로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맥북 바탕 화면에있는 아이콘 파일을 지금부터 정리 (바탕 화면에 놓아 두지 않도록) 한 다음 필요없는 화일은 휴지통으로 넣습니다.

방법 5 : 휴지통 비우기

맥북에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검색하여 휴지통에 넣었다면, "휴지통"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고 "휴지통 비우기"를 클릭하여 완전히 지워줍니다.

방법 6 : 디스크 권한 복구

Mac OS X에는 자체 복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의 상태가 이상되었을 때 다음 단계와 같이 실행하면 디스크 액세스를 감지 및 복구하여 Mac에서 동작이 불안정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디스크 유틸리티 → 해당하드디스크 → 검사/복구

방법 7 : 알림 센터의 항목 줄이기

사과 아이콘 → 시스템 환경 설정 → 알림 
알림 센터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항목을 표시하지 않도록 합니다. 

방법 8 : 크롬 브라우저를 쓴다면 작업관리자에서 안쓰는 작업 지우기

설정 → 도구더보기 → 작업관리자 (Chrome Menu → More Tools → Task Manager)
유튜브와 같은 영상을 보거나 하는 등 인터넷을 많이 쓴다면, (누가 안쓸까요?), 브라우저도 맥의 리소스를 엄청 사용합니다. 크롬을 쓴다면, 작업관리자에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알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