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2] 새로운 "미모지"가 추가 FaceTime은 32명 동시사용가능

탁이 2018. 6. 20. 09:46

미모지


Apple은 세계 개발자 회의 (WWDC 18) 에서 차기 OS " iOS12 "에 새롭게 4 가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추가하고, 사용자가 자신과 비슷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있는 '미모지'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FaceTime이 드디어 다중 사용자 지원이 최대 32 명이 동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4 종류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캐릭터


iOS12에서 추가가 발표 된 것은, 유령, 코알라, 호랑이, 티라노사우르스 4종의 애니문자 입니다. 이제 iPhone X에서 사용할 수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총 20 종류가 됐습니다. 또한 새롭게 "Tongue Detection (혀 감지)" 기능이 추가되어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얼굴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혀의 움직임도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을 닮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미모지'

미모지2
또한 Apple은 iOS12에서 "미모지(Memoji)" 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모지는 이른바 아바타와 비슷하지만 얼굴의 모양과 피부색, 헤어 스타일뿐만 아니라, 눈 색상에 추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안경 프레임의 모양과 색상, 렌즈의 색상, 주근깨, 모자 등 놀라 울 정도로 다양하고 풍부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 캐릭터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이나 혀의 움직임을 반영합니다. 애니 문자 나 문자 메시지로 보낼 수 있지만, 셀카로 자신의 얼굴에 미모지를 맞추어 더욱 살아있는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FaceTime이 최대 32명까지 동시 통화 대응

facetime
 FaceTime이 드디어 다중 사용자 지원을 합니다. 게다가 최대32 명으로 동시 통화가 가능 합니다. WWDC회장에서 행해진 데모를 보기로는 인원수가 많아지면 리더를 포함한 몇 명의 얼굴이 크게 표시되고 다른 많은 얼굴 아래 부분에 작게 표시되지만 발언하는 동안 크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facetime02
 팀 쿡 CEO가 자신의 미모지로 FaceTime을 사용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