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ChatGPT 관련주

탁이 2023. 1. 6. 18:24

ChatGPT는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OpenAI의 채팅봇입니다. 그 특징은 마치 사람과 실제로 대화하는 것처럼 생성되는 문장이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응용 범위는 넓고, 앞으로는 검색을 이 서비스를 통해 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을 정도로 실생활에 파장이 큰 서비스가 될 전망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ChatGPT 가 무엇이고 누구에 의해 만들어 졌으며 관련된 주식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관련주

목차

  • ChatGPT란?
  • ChatGPT 관련주
    • Microsoft MS
    • 테슬라 TSLA

ChatGPT란?

ChatGPT는 AI 기술을 이용한 자연 언어 처리 툴로, 인간을 상대로 할 때와 같은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등의 기능을 갖춘 채팅봇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 언어 모델은 질문에 답하거나 이메일, 에세이, 코드 작성 등의 작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현재 연구 및 피드백 수집 단계에 있기 때문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ChatGPT는 누가 개발했나?

ChatGPT는 AI 연구 기업 OpenAI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미국 시간 2022년 11월 30일에는 ChatGPT를 공개했습니다. 동사는 인기의 이미지 생성 AI 툴 「DALL·E 2」 나 자동 음성 인식 시스템 「Whisper」 도 개발했기 때문에, OpenAI라는 이름이 생소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ChatGPT 사용할 수 있나?

ChatGPT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chat.openai.com 으로 이동하여 OpenAI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ChatGPT에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은 질문을하는 것인데요. 현재 ChatGPT는 아직 연구 단계에 있으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원하는 만큼 질문을 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아래와 같이 탁이로그를 알고 있는지 질문을 해 보니 맞지않는 정보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대해 지적을 하니 잘못된 정보에 대해 사과를 하네요.

ChatGPT 관련주

Microsoft MS

Microsoft는 OpenAI의 주요 스폰서입니다. 최근에는 Microsoft가 제공하는 Bing이라는 서비스에 ChatGPT를 통합하는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이나 빙과 같은 검색 서비스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 가까운 사이트를 안내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구글이나 Bing에 가는 것만으로 대답을 발견하면 좋은 점이 늘어날지도 모릅니다.

테슬라 TSLA

OpenAI의 창시자 중 한 명인 Elon Musk는 테슬라의 대표이사입니다. 지금은 OpenAI를 떠난 것으로 되어 있지만, 아직고 OpenAI와의 관계는 밀접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는 회사를 떠나기 전에 "ChatGPT는 무서울 정도로 우수하다. 위험할 정도로 강한 AI가 등장하는 것은 그다지 앞선 일이 아니다"라고 말해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엘론 마스크는 작년은 인간형 로봇 「Optimus」를 발표. 앞으로기대되는 이 로봇의 중요한 핵심은 바로 AI입니다. 어쩌면 OpenAI 제공 채팅 서비스가 "Optimus"에 내장될 지도 모르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