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크롬 공룡게임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

탁이 2022. 10. 2. 10:09

알아도 되고 몰라도 되지만 알아두면 쫌 유익한 소식을 전해드리렵니다. 이번에는 크롬 공룡게임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공룡게임

크롬 공룡게임 이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을 때 Chrome 오류 페이지에 표시되는 공룡이 등장하는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그 상태에서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공룡이 광야를 달리는 횡스크롤 게임으로, 스페이스 키로 점프해서 장애물을 피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뿐의 심플한 게임입니다.

그런데 심플하지만, 은근 중동성이 있죠..

크롬 공룡게임 하는방법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을 때 Chrome 오류 페이지에 표시되는 게임이라고 했는데 가끔 온라인일때도 공룡이 되어 사막을 질주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 심플함에 빠져보고 싶은거죠.. 

온라인일 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크롬 공룡게임 온라인일때 하는 방법 1

'chrome://dino'에 액세스하여 언제든지 공룡은 광야를 질주하자

실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상태에서도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의 주소표시창 (tagilog.tistory.com입력하는 곳) 에 'chrome://dino' 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Chrome의 주소 표시창에 'chrome://dino' 을 입력하고 액세스하면 공룡 일러스트와 함께 컴퓨터에서는 '플레이하려면 스페이스바를 누르세요.' 라고 화면에 표시되고 Space 키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위의 이미지처럼 '플레이하려면 공룡을 탭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탭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시에 플레이하는 것보다 게임 화면도 크게 표시됩니다 Android 스마트폰 외에 Chrome이 있으면 아이폰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크롬 공룡게임 온라인일때 하는 방법 2

위의 방법이 귀찮을 때는 사용하는 휴대폰을 플라이트모드 (비행모드) 로 바꿔 줍니다. 그러면 크롬도 함께 오프라인이 되어 시작화면에 공룡게임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오프라인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플레이를 하는 동안 메시지나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일단 크롬에서 공룡게임이 나온것을 확인하고 플라이트모드를 끄도록 하면 온라인 중에도 공룡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플레이하는 경우라면 와이파이를 오프로 한 후 플레이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