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6 버그 내용및 iOS 16.0.2 제공 개시

탁이 2022. 9. 26. 07:15

현재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iOS 16에는 아이폰 14 Pro 에서 TikTok이나 Instagram 등 타사 앱을 통해 촬영하면 카메라가 심하게 진동하는 문제가 보고됐고 iOS 16.0.2 에서 패치로 문제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iOS16의 버그와 새롭게 제공된 iOS 16.0.2의 개선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6 버그

또 하나, iOS 16에는 매우 스트레스풀한 결함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클립보드 에서 앱에 붙여넣기(붙여넣기)할 때마다 매번 권한을 요청하는 팝업이 표시되는 것인데요.

이 구조는 본래 유저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한 것이지만, 앱이 무단으로 읽으러 가면 아직도, 본인이 조작을 할 때마다 확인되는 것이 대단한 불평을 부르고 있습니다.

그것이 개발자를 위한 iOS 16.1 베타 2에서는, 붙여넣을 때마다 허가를 요구하지 않는 것이 밝혀졌다. 앱이 클립보드에 액세스하여 자동으로 붙여넣으려고 하면 확인 팝업이 표시되는 거동에는 변함이 없다고 합니다.

이것은 iOS 15에서 추가된 "보안 붙여넣기", 즉 사용자가 허용할 때까지 앱이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없는 기능에 가깝다. 한편, 사용자가 한 앱에서 수동으로 복사하고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를 선택한 경우에는 팝업이 표시되지 않게 되었다는 것.

애플 측도 불만의 메일에 대해 "이것은 확실히 상정외의 동작이며, 진상을 규명할 생각이다"라고 회답하고 있었던 적도 있어, 버그 수정으로서 대처된 것 같습니다.

또한 iOS 16.1 베타 2에서는 음악 게임이나 가상 악기 앱에서 3 손가락 제스처를 사용하면 편집 메뉴가 나와서 조작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도 수정되고 있습니다고 합니다.

하드웨어의 손상으로 이어지는 것 같은 중대한 버그는 아니라고 해도, 매일 가지고 지니고 사는 스마트폰인만큼 관련된 기능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iOS 16.1 정식판의 릴리스가 되면 좋겠습니다.

 iOS 16.0.2 제공 개시

한변 Apple 은 9월 22일(한국 시간), ' iOS 16.0.2 '의 제공을 개시했습니다. 버그 수정과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버전에서 해결 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에서 일부 타사 앱을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할 때 카메라의 떨림 현상으로 인해 사진이 흐릿하게 나올 수 있는 문제
・ 기기를 설정하는 도중에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검게 보일 수 있는 문제
・ 앱 간에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를 실행할 때 권한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지나치게 자주 나타날 수 있는 문제
・ 기기 재시동 후 VoiceOver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 문제
・ 서비스를 받은 후 일부 iPhone X, iPhone XR 및 iPhone 11 디스플레이에서 터치 입력을 실행했을 때 응답이 없을 수 있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