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지메일 (Gmail) 대량 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단계

탁이 2022. 9. 23. 19:27

많은 수의 스토리지를 차지하는 수많은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어느덧 용량제한을 넘치려는 지메일.. 용량을 구하기 위해 필요하는 것은 삭제. 그러나 메일을 하나하나씩 삭제하는 것은 생각보다 큰 노가다입니다.

이번에는 Gmail 받은편지함에서 한 번에 여러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대량의 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단계

대부분의 이메일 플랫폼은 이메일 필터를 제공하므로 이를 사용하여 받은편지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를 추가해도 받은편지함에 불필요한 이메일이 포함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옵션은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Gmail 받은편지함에서 대량의 이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mail 공식 웹사이트 로 이동합니다.

2. 유효한 아이디를을입력하여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왼쪽 사이드바를 사용하여 받은 편지함 탭으로 전환합니다.

4. 업데이트 버튼의 왼쪽에 있는 모두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 페이지에 있는 100개의 이메일이 모두 선택되었음을 알리는 프롬프트가 표시 됩니다.

6. '인박스안의 모든 이메일 선택' 을 클릭합니다.

7. 그런 다음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받은 편지함에서 모든 메일을 삭제합니다.

8. OK 를 선택하여 선택을 확인합니다.

Gmail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계정에서 삭제할 이메일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이메일 주소에서 보낸 이메일을 모두 삭제하려면 Gmail 검색창을 사용하여 이메일 주소를 검색합니다.

그런 다음 앞의 단계에 따라 받은편지함에서 모든 이메일을 삭제합니다.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여 Gmail 받은편지함 관리

Gmail을 사용하면 계정에서 이메일을 쉽게 삭제할 수 있으므로 받은편지함이 엉망이 되지 않습니다. 받은편지함에 있는 불필요한 메일을 모두 삭제하여 받은편지함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사용자의 계정에 충분한 저장용량을 제공하지만 스팸 및 프로모션 이메일이 받은편지함에 흩어져 공간을 차지할 경우 공간을 비워야 합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메일을 일괄 삭제할 수 있으므로 쉽게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