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와 일본

일본 렌트카 추천 베스트 10선

탁이 2022. 9. 19. 17:15

이 기사에서는 일본에 살면서 일상적으로 렌트카를 사용하는 필자가 추천하는 일본 렌트카 회사를 소개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곳이나, 선택할 수 있는 차종이 풍부한 곳 등등 회사에 의해서 서비스나 요금은 다양합니다.

또한 살인적인 대중교통 교통비 로 유명한 일본인데요. 잘 사용하면 렌터카가 대중교통보다 훨씬 더 저렴하고 편리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도심이 아니라면 가격을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만족도가 높은 렌터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렌트카 예약방법 및 사용방법

일본 렌트카는 사전에 예약하여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당일 빈차를 빌릴 수도 있지만, 그래도 역시 렌트카는 사전에 예약을 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기본 렌터카를 사용하는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나 인터넷으로 점포에 예약
  2. 이용 당일 점포에 가서 승차 전 수속
  3. 절차가 완료되면 차량의 흠집이나 얼룩을 확인하고 출발
  4. 반환시 가솔린을 가득 채워서 반환

렌터카 업체의 공식 사이트에는 예약용 페이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점포에 직접 전화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용하는 당일에 점포 접수에 가서, 차의 조작 방법이나 보상 내용 등, 승차 전의 수속을 끝마칩니다.

점포 직원과 함께 대여하는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면 출발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마치고 반환할 때는 근처의 주유소에서 연료를 가득 채우고 반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본 렌트카 추천 인기 10 선 | 요금과 특징 비교

아래에서는 일본에서 인기있는 일본 렌트카 회사 를 소개합니다. 요금과 특징을 비교하면서, 이용하는 렌트카 회사 선택의 참고로 해 주세요.

추천 1. 도요타 렌터카

보유 대수& 점포수로 일본 제일

도요타 렌터카는 안심의 도요타 계열의 렌터카 회사입니다. 일본 최대 규모인 전국 1,200곳의 영업점포에 의한 거대 네트워크가 큰 특징입니다.

야리스와 같은 컴팩트 카에서, 86이나 렉서스 브랜드까지, 도요타계에서 라인 업 되고 있는 대부분의 차종이 렌탈할 수 있기 때문에, 차의 운전도 즐기고 싶은 드라이버에 추천입니다.

서비스 이름 도요타 렌터카
운영회사 도요타 모빌리티 서비스 주식회사
취급 차량 타입 승용차/미니밴・왜건/SUV/프리미엄//트럭/버스/ 
이용요금 5,500엔~/6시간
보험료 기본 보상 무료
NOC 보상 1,650/
자동차 네비게이션 표준 장비
ETC 차재기 표준 장비
주요 할인 도요타 렌트카 멤버 할인/각종 회원·제휴 카드 할인/복지 할인/항공 카드 제시 특전
당일 대여 접수
탈퇴 서비스
영업시간 8:0020:00

추천 2. 닛폰 렌터카

일본 전국에 약 580곳의 점포를 가진 인기 렌터카 회사입니다. 역이나 공항에서 도보 권내의 점포가 많아, 아침 7시부터 밤 9시까지 장시간 영업하고 있는 곳도 있어 유저가 이용하기 쉬운 것이 큰 매력입니다.

평일 플랜이나 주말 플랜 등 빈번하게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이런 캠패인을 활용한다면 비교적 저렴하게 렌트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명 닛폰 렌터카
운영회사 닛폰 렌터카 서비스 주식회사
취급 차량 타입 ·승용차/미니밴· 박스 왜건/프리미엄 /·트럭/버스·복지 차량
이용요금 5,390엔~/6시간
보험료 기본 보상 무료
NOC 보상 440/
자동차 네비게이션 표준 장비
ETC 차재기 표준 장비
주요 할인 조기 할인/평일 플랜/주말 플랜/3시간 대여
당일 대여 접수
탈퇴 서비스
영업시간 8:0020:00
추천 3. 니코 니코 렌터카

6시간부터 저렴한 렌탈!

니코니코 렌터카에서는 경차에서 경호랑이, 원박스 왜건, 캠핑카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6시간, 12시간, 24시간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단시간 이용이라면 대여 요금을 저렴하게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1개월 등 장기 할인 플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용하는 경우에는 할인 가격이 적용되는 앱 회원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이름 니코 니코 렌터카
운영회사 주식회사 렌터스
취급 차량 타입 경차/콤팩트 /신차 콤팩트 /스테이션 왜건·세단/신차 스테이션 왜건·세단/SUV/미니 · 박스/ 트럭·상용 /점포 오리지널/하이브리드
이용요금 2,525엔~/24시간
보험료 기본 보상 무료
NOC 보상 1,650/~
*자기 부담액의 면제를 포함  
자동차 네비게이션 표준 장비 550엔/24시간
ETC 차재기 표준 장비
주요 할인 회원 할인/WEB 회원 할인/특할
당일 대여 접수
탈퇴 서비스
영업시간 8:00~22:00(평일)
8:00~21:00(주말・공휴일)

추천4. 타임즈카 렌탈

원조 자동차 공유 렌터카

시간 대여 주차장과 자동차 공유 대형 타임즈는 렌터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베이스 요금은 6시간·12시간·24시간으로 세세하고, 플렉시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료 타임즈 클럽 회원이 되면 WEB 예약으로 렌터카 기본 요금이 언제든지 20%OFF가 됩니다. 또한 지역 한정 할인 캠페인을 자주 실시하므로 예약하기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이름 타임스카 렌탈
운영회사 타임즈 모빌리티 주식회사
취급 차량 타입 ·컴팩트/에코카/세단/스포츠/미니밴·왜건/스테이션 왜건·SUV/상용차/복지 차량
이용요금 4,620엔~/6시간
보험료 기본 보상 무료
NOC 보상 1,100/~
자동차 네비게이션 표준 장비
ETC 차재기 표준 장비
주요 할인 타임즈 클럽 회원 할인
당일 대여 접수
탈퇴 서비스
영업시간 9:0019:00

추천5. 오릭스 렌터카

렌탈 업계 2위

점포수와 보유 대수로 도요타 렌터카에 이은 일본 제2위의 렌터카 회사입니다.

도요타와 닛산 등 국내 메이커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포르쉐, 테슬라 등 해외 메이커 자동차까지 폭넓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 할인이 적용되는 캠페인이나 레저 시설과 렌터카가 세트가 된 플랜 등 폭넓은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서비스 이름 오릭스 렌터카
운영회사 오릭스 자동차 주식회사
취급 차량 타입 콤팩트/스탠다드/에코카·EV/RV·미니밴/왜건/· 박스 /트럭/마이크로 버스/복지 차량
이용요금 4,950엔~/6시간
보험료 기본 보상 무료
NOC 보상 660/~
자동차 네비게이션 표준 장비
ETC 차재기 표준 장비
주요 할인 예약 할인
당일 대여 접수
탈퇴 서비스
영업시간 9:0019:00

추천 6. 닛산 렌터카

EV에서 스포츠카까지 탈 수 있습니다

닛산 자동차 계열의 렌터카 회사입니다. 닛산의 거의 모든 차종을 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의 리프나 스포츠카의 페어 레이디 Z, 럭셔리 세단의 스카이 라인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회금・연회비 무료의 23 보너스 클럽 회원이 되면, 요금이 최대 30%OFF가 될 뿐만 아니라, 차일드 ​​시트 무료 대출이라고 하는 특전이 있습니다.

신규 회원 등록으로 1,000엔분의 포인트가 선물됩니다.

서비스 이름 닛산 렌터카
운영회사 주식회사 닛산 렌탈 솔루션
취급 차량 타입 경・컴팩트/스탠다드/에코카/미니반・왜건/RV/럭셔리/스페셜리티카/복지 차량/마이크로 버스/상용차/트럭
이용요금 5,830엔~/6시간
보험료 기본 보상 무료
NOC 보상 550/
자동차 네비게이션 표준 장비
ETC 차재기 표준 장비
주요 할인 카드 할인/23 보너스 클럽 회원 할인
당일 대여 접수
탈퇴 서비스
영업시간 8:0020:00

일본 렌트카 비교 방법과 선택 방법

수많은 렌터카 회사에 따라 취급 차종이나 서비스 및 보상 내용은 다양합니다. 그래서 비교하면서 만족도가 높은 렌터카 회사를 찾는 중요한 7가지 포인트 를 소개합니다.

포인트
  • 역 근처나 영업 시간의 길이 등 이용의 용이성
  • 가격이 저렴하다면 저렴한 렌터카를 추천
  • 차량 타입별 요금 플랜(시간제나 일박제 등)
  • 렌터카의 차종이나 차량 타입의 종류
  • 임의보험의 보상액이나 가입료를 체크
  • 자동차 내비게이션 및 ETC 차량 탑재기 등의 설비 상황
  • 편도 이용이라면 승차 서비스가 편리

역 근처 등 이용의 용이성

대중교통으로 렌터카 점포까지 가는 경우에는 역 근처의 렌터카 회사가 편리 합니다.

일본 렌트카 회사라면, 대형 기업들이 대부분으로, 역 근처의 점포라고 해도 렌탈 요금이 높아지는 것은 없기 때문에 액세스가 편리한 점포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또한, 일본 렌트카의 경우 영업 시간은 점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영업 시간이 긴 곳을 선택하면, 렌탈 시간을 빨리 하거나, 반환 시간을 늦게 하거나, 1일의 렌탈 요금으로 보다 긴시간 렌터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저렴한 렌터카를 추천

렌터카 회사 중 일부는 "저렴"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렌탈하는 차가 최신 모델이 아니거나, 카 내비게이션 등의 장비가 옵션인 경우가 있지만, 정비는 제대로 되어 있으므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 비해 꽤 합리적인 곳도 있기 때문에, "렌터카 요금을 절약" 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카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으로 충분하니까요.

차량 타입별 요금 플랜(시간제나 일박제 등)

지금까지는 일수 단위로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만, 최근에는 단시간의 이용이 가능한 렌터카 회사도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시간이나 6시간 과 같은 1일 미만의 이용이라면, 1일 이용에 비해 렌탈 요금을 크게 아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일주일 이상 장기 할인과 같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업체도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기간에 따라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비교하는 것이 렌탈 요금을 합리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일본 렌트카의 차종이나 차량 타입의 종류

렌터카 업체에 따라 취급 차종은 다양합니다.

운전이 편리한 경차부터, 대인원으로의 여행에 편리한 원 박스 왜건, 이사에 편리한 트럭, 휠체어로 이용할 수 있는 복지 차량 등을 렌탈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싶은 차종이나 차량 타입을 알고 있으면, 각 업자의 취급의 유무나 렌탈 요금을 비교하면, 요구에 맞는 차를 예산에 맞추어 렌탈할 수 있습니다.

임의보험의 보상액이나 가입료를 체크

기본적으로 운송지국으로부터 인가를 받은 업체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면 비용에 기본적인 보상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만일의 사고시 자기부담을 면책하거나 NOC(논오퍼레이션 충전)의 지불을 면제하는 보상의 가입료는 렌터카 회사에 따라 다릅니다.

(NOC는 사고나 났을 때, 차를 못쓰게 되는 시간에 대해 비용을 청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상 서비스에 가입은 임의입니다. 저는 혼자 가까운 곳에 갈 때는 가입하지 않습니다만, 여러분은 여러분의 사정에 맞게 가입하도록 합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및 ETC

해외 렌트카의 경우 카 내비게이션이나 ETC 등은 옵션인 경우가 많습니다.

ETC란 일본판 하이패스입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고속 이용 요금의 할인도 적용되므로 고속도로를 이용 예정이라면 장비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합시다.

그런데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이면 충분합니다. 일본은 야후맵과 구글앱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야후맵은 고속도로의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요금은 확인할 수 없지만 구글맵은 정확성이 정평이 나 있습니다.

렌트카를 빌리기 전에 알아두고 싶은 주의점

렌트카를 이용할 때에는 몇 장이나 있는 계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만, 내용을 확실히 숙독하고 있는 분은 소수일 것입니다.

거기서, 렌터카를 기분 좋게 이용하기 위해서 사전에 알아 두고 싶은 4개의 주의점 을 소개합니다.

포인트
  • 출발 전에 렌터카 흠집이나 얼룩을 직원과 확인
  • 반환 시간이 지연되면 연장 요금이 발생
  • 사고나 트러블시의 연락처·대응 방법을 확인
  • 렌트카를 반환할 때는 가솔린을 가득 채워 반납

출발 전에 렌터카 흠집이나 얼룩을 직원과 확인

출발전에는 스탭과 함께 차체의 더러움이나 상처를 확실히 확인 하도록 합시다. 지금까지 일본에서 20여년간 생활하며, 사기를 맞은 적은 없지만, 그래도 잘 확인해 둡니다.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으면, 렌탈 전부터 있던 상처임을 증명하기 위해, 점포측의 서류에 기재해 주거나,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환 시간이 지연되면 연장 요금이 발생합니다. (당연하죠?!)

렌터카 요금은 렌탈 시간으로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반환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렌터카 회사에서 지연 요금이 청구되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사고나 트러블시의 연락처·대응 방법을 확인해 둔다

내각부의 발표에 따르면 연간 약 6,000건의 렌터카 운전사에 의한 사고가 보고되었다.

렌트카 이용시에는 익숙하지 않은 차로 익숙하지 않은 길을 달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미리 사고나 트러블 때 어디에 연락하면 좋을지를 출발 점포에서 확인 하도록 합시다.

사고시의 연락은 「부상자의 구호→경찰에의 연락→출발 점포에의 연락」의 순서가 기본입니다.

렌트카를 반환할 때는 가솔린을 가득 채워 반납

급유가 자동으로 멈출 때까지 가솔린(또는 경유)을 넣어 반환합시다. 점포에 따라서는 주유소 영수증의 제시가 요구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영수증은 렌터카 반환까지 버리지 말고 둡시다.

만일 만탄 급유가 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되면 주행한 거리에 따라 비싼 연료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Q&A】렌터카에 대해 많은 질문

아래에서는 렌터카에 대해 많은 질문과 의문에 답변 합니다.

Q&A
  • 한국 운전면허로 일본 렌트카를 빌릴 수 있을까?
  • 계약자 이외가 렌터카를 운전해도 괜찮습니까?
  • 1주일이나 1개월 등 장기로 빌리는 것은 가능?

Q. 한국 운전면허로 일본 렌트카를 빌릴 수 있을까?

없습니다. 반드시 국제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Q. 계약자 이외가 렌터카를 운전해도 좋습니까?

오해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렌트카는 계약자 이외의 분이라도 운전이 가능 합니다.

그러나 여러 명이 운전하는 경우 출발 전 단계에서 운전하는 모든 사람이 운전면허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카피가 아닌 원본의 제시가 요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운전할 가능성이 있는 분은 렌터카의 수취에 동행할 때에 운전 면허증을 지참하도록 합시다.

Q. 1주일이나 1개월 등 장기로 빌릴 수 있나?

장기의 렌터카 대출에 대응하고 있는 점포라면 가능 합니다.

다만, 예를 들면 도요타 렌터카로 1개월 이용하는 것보다도, 도요타계의 리스 회사인 도요타 렌터리스를 이용하는 쪽이 비용은 대폭 저렴합니다.

또한, 렌터카 회사에 따라서는 장기 렌탈을 환영하고 있고 할인 플랜을 준비하고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복수의 렌탈 회사에서 렌탈 요금의 총액을 비교하도록 합시다.

결론

일본 렌트카 추천을 해 봤습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혹 도움이 필요하실 때 댓글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