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6 배터리 잔량의 백분율 표시 방법

탁이 2022. 9. 15. 14:44

iOS 16 에서 배터리 잔량의 백분율 표시가 부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설정 앱에서 '배터리'의 '배터리 잔량(%)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베터리 자량의 백분율 표시 설정 순서를 설명합니다.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설정 방법

1단계: 설정 앱의 '배터리'를 탭합니다.

2단계: 배터리 잔량(%) 사용 을 활성화 합니다.

iOS 16 배터리 잔량 표시, 주의해야 할 두 가지 포인트

비대응 기종 있음

iOS 16.0에서 부활한 배터리 잔량 표시이지만, iOS 16.0은 비대응 기종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Face ID 모델에 대응하고 있지만, 모든 Face ID 탑재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Face ID 모델 중 아이폰 11 , 아이폰 XR , 아이폰 12 mini , 아이폰 13 mini 의 4기종은 비대응입니다. 퍼센트 표시의 옵션이 나오지 않게 됐습니다.

비대응으로 한 이유는 불분명하지만, Apple은 iOS 16.1에서 사양을 일전 . 4기종을 포함한 모든 Face ID 탑재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 하게 했습니다. iOS 16.1은 10~11월 일반 공개될 전망입니다.

홈 버튼을 탑재하는 아이폰 SE 는 지금까지와 같이 배터리 잔량 표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분율은 표시되지만 아이콘은 모양은 그대로

배터리 아이콘의 잔량 미터는 변하지 않고, 아이콘 상에 표시되는 백분율을 나타내는 숫자만 변경됩니다 퍼센트 표시 이외에, 아이콘 칼라가 충전중(녹색), 저전력 모드(황색), 통상 모드(검정)로 변화합니다.

아이콘 모양으로 배터리 잔량을 판단하는 유저라면 숫자에 유의해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