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계산기

탁이 2022. 5. 12. 13:34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을 받을 때 바가지 걱정 없으신가요? 사실은 미리 계산을 하면 바가지 걱정없이 인테리어 견적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왜냐면 인테리어 비용이라는 것이 이미 대한민국 전국의 수많은 집을 인테리어 하면서 평균적으로 산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 방법을 이용해서 견적을 받을 때 바가지 걱정없이 견적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을 간단히 계단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 계산기를 사용하면 저가에서 고가까지의 견적을 한번에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계산기

아래의 공란에 평수를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저가, 중저가, 중고가, 고가로 나눠진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①저 가

②중저가

③중고가

④고 가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올수리" 기준으로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은 "오늘의 집" 에서 공개한 시공 평단가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저가 견적의 경우는 110만원 이하일 경우를 말합니다. 하지만 저가의 경우 품질이 극단적으로 낮아질 수 있는 점 주의해야 겠죠.

중저가의 경우는 평당 125원 수준으로 벽지나 타일 등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자재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품질역시 조금 나아집니다.

중고가의 경우는 평당 160원 수준으로 사용되는 자재의 품질이 눈에 띠게 좋아 집니다. (당연하겠죠!?) 가장 추천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단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경우 평당 180만원 이상으로 계산되나, 이 경우는 특별한 고급 수입산 자재를 사용하는 등 그 케이스에 따라서 극단적으로 비용이 올라갈 수 있는 점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아파트 인테리어
아파트 인테리어 사례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계산기 사용법

우선 계산기를 이용해서 내 집에 맞는 견적을 4단계로 계산한 후, 시공 업체들과 대화를 할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드시 여러업체와 상담후 진행하는 것이 필수라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