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신형 M1 아이패드와 기존 아이패드 中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

탁이 2022. 3. 13. 05:45

애플이 전날 이벤트에서 발표한, iPad Air 5세대. M1 칩의 탑재에 의해 성능이 대폭 업데이트된 이 태블릿은, 과연 어떤 유저에게 알맞은 제품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록

  • M1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특징
  • M1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프로
  • M1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 M1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미니

질풍노도의 M1 아이패드 에어

iPad Air(제5세대) 의 큰 화제는, 「M1」칩의 탑재와 고속의 5G 통신에의 대응이라 할 수 있습니다. M1 칩은 Apple이 독자 개발한 프로세서로, 매우 높은 소비 전력당의 퍼포먼스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ML(기계학습) 처리를 담당하는 차세대 Neural Engine 의 탑재도 특징입니다. M1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기본 스펙으로는 화면은 10.9 인치의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주변 환경에 맞추어 색을 자동 조정하는 「True Tone」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본체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전면에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프론트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생체 인증 시스템으로는 전원 버튼에 내장 된 지문 인증 기능 " Touch ID "를 이용합니다.

자세한 스펙의 비교는 아래 기사에서

 

M1 아이패드 에어(5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차이 철저 비교

Apple이 얇고 가벼워 인기인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의 최신 모델 「아이패드 에어(5세대)」 를 발표했습니다. 약 2년 만에 업데이트된 이 경량 태블릿은 강력한 M1 칩을 탑재하고, Air 시리즈로서 처

tagilog.tistory.com

주변기기로서는, 스타일러스「Apple Pencil (제2세대)」에 대응. 디스플레이의 무단계에서의 각도 조정이 가능한 키보드 케이스 「Magic Keyboard”나, 보다 심플한 키보드 케이스 “Smart Keyboard Folio”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하부에는 USB-C 커넥터를 탑재하지만, Thunderbolt에 의한 통신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프로

마찬가지로 M1 칩을 탑재하는, iPad Air보다 상위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iPad Pro」와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iPad Pro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가 iPad Air(5세대)와 차별화되고 있습니다. iPad Pro는 iPad 시리즈 중에서도 최대 사이즈가 되는 12.9인치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층 더 화면의 고속 구동 기술 「ProMotion 기술」을 탑재해, 게임이나 화면의 스크롤 조작 등으로, 보다 부드러운 화면 묘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iPad Pro는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와 10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화면 표시나 카메라 촬영 기능이 필요하다면, iPad Pro 가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한편, 부담없이 일러스트 제작을 하거나,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한다면, 아이패드로 충분합니다.

애플이 라인업하는 가장 저렴한 태블릿 "iPad". iPad Air(제5세대)의 등장에 의해 그 스펙의 차이는 더 커졌지만, 449,0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는 양호한 코스트 퍼포먼스는 매력적입니다.

iPad Air(5세대)와 iPad를 이용할 때 가장 현저하게 느껴지는 차이는 대응하는 주변기기의 차이일 것입니다. iPad에서는 Apple Pencil(2세대)이나 Magic Keyboard뿐만 아니라 USB-C 접속의 외부 스토리지나 키보드, 마우스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에 의해 확장성이나 외부 디바이스와의 접속의 용이함에 있어서는, iPad Air(제5세대)에 군배가 오른다.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미니

애플은 8. 3인치 소형 태블릿 'iPad mini(6세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쪽도 아이폰 13 시리즈와 같은 「A15 Bionic」프로세서를 탑재해, Apple Pencil(제2세대)에 대응하는 등, 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서도 고성능 태블릿을 원한다면 iPad mini(6세대)를, 보다 큰 화면에서 인터넷 서핑이나 동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iPad Air(5세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새로운 프로세서의 투입에 의해, 압도적으로 성능이 향상된 iPad Air(제5세대). iPad Pro만큼 큰 화면은 필요하지 않지만, 최신 Apple Pencil에 의한 쾌적한 일러스트 작성을 하고 싶거나, 혹은 헤비급 게임도 즐기고 싶다는 욕심 있는 사용자에게는, iPad Air가 가장 유력한 선택지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