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대전 날씨 정확히 알수 있는 외국 일기예보 사이트

탁이 2022. 1. 31. 11:41

최근 우리나라 기상청이 일기예보에서 '오보'를 내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아예 외국 기상 예보 사이트를 확인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전 날씨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사실 이런 움직임은 전부터 있었는데요. 우리나라 기상청이 내놓은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와 외국 기상 예보 사이트에서 발표하는 농도가 큰 차이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우리나라 기상청이 비싼 슈퍼컴퓨터를 들여왔음에도 정확한 날씨 예보를 하지 못하면서 그 불신을 키워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에 최근 대전 일기예보 확인을 위해 주로 찾는 해외 일기예보 사이트 3곳을 소개합니다.

참고기사

 

화씨 섭씨 변환 <--> 섭씨 화씨 온도 변환 쉽게하는 방법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섭씨""화씨" 이 두 온도 단위를 변환하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한국에서 사용되는 섭씨온도는 미국이나 영국 등 영어권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온도의 단위여서, 해외

tagilog.tistory.com

1. Accuweather 아큐웨더

아큐웨더는 슈퍼 컴퓨터가 데이터로부터 예측한 정밀도가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일기 예보 사이트. 다른 일기 예보 사이트와는 다른 정보를 얻고 싶은 분이나, 심플하고 낭비가 없는 UI나 기능을 좋아하는 분에게 최적 이라 생각합니다.

아큐웨더 대전 날씨 링크 https://www.accuweather.com/en/kr/daejeon/223352/weather-forecast/223352

2. 텐키

tenki.jp는 일본 기상 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일기 예보 사이트.

일기 예보의 정확성과 시구정촌별 핀 포인트의 날씨를 알 수 있는 등 일본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날씨·장기 예보·호우 레이더 등, 일기 예보의 서비스가 충실. 뿐만 아니라, 비구름이나 번개의 실황 정보, 지진이나 태풍 등의 재해 정보도 정리해 체크할 수 있습니다.

「산의 날씨」 「바다의 날씨」라고 하는 목적지에 맞춘 핀 포인트의 정보도 얻을 수 있으므로, 레저나 외출시에도 편리.

tenki.jp는 날씨에 대해 알고 싶은 정보가 포함된 추천 사이트입니다. 월액 110엔(부가세 포함)의 프리미엄 회원이 되지 않아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텐키 대전 날씨 사이트 바로가기

3. BBC

영국의 공공 방송국의 BBC(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에 의한 날씨 사이트입니다. 전세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어 크게 나눈 지역별 날씨 예보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톱 페이지에서는 세계의 날씨에 의한 재해등의 동영상이나, 날씨에 관련지식에 대한 동영상도 있습니다.

BBC 대전 날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