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손정의 명언・격언 베스트 3! 압도적 넘버원을 목표로 하자!

탁이 2022. 1. 26. 08:15

소프트뱅크 그룹 의 창업자인 ' 손정의 '. 손정의는 재일동포의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가 중 한 명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켜 왔습니다.

소프트뱅크 그룹 창업자 「손정의」

그 성공은 우연히 잡은 것이 아니라 손정의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스킬 등을 살려 필연적으로 이끌어 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정의는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과정에서 여러 명언·격언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손정의라는 인물과 명언·격언을 3개 소개합니다. 손정의의 말을 듣는 것만으로 자신을 흥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손정의'라는 인물 '손정의'는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가 중 한 명입니다. 

소프트뱅크 그룹의 창업자이며 2016년에는 운용 총액 100조원 규모의 '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손정의는 1957년 재일한국인 실업가 4인 형제의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당시는 부유한 생활과는 거리가 멀고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설 '류마가 가는'으로 감화되어 '뭔가 큰 일을 이루고 싶다'고 생각해 고등학생 때 혼자서도 미국으로 갔습니다.

그 후, 1980년에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교 경제학부를 졸업해, 대학 재적중에 발명한 자동 번역기를 「샤프」에 매입해, 1억엔이라는 대금을 손에 넣었습니다. 그 자금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회사인 '유니슨 월드'를 설립하고, 81년에는 '일본 소프트뱅크(현재 소프트뱅크 그룹)'를 설립했습니다. 

또한, 96 년에 " Yahoo! JAPAN' 를 설립하는 등 수많은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6년에 보다폰을 인수해 휴대전화 사업에 본격 진입했습니다. 그 후도 도전을 계속해 나가, 지금은 일본 굴지의 IT 기업으로서 그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수많은 위업을 이뤄온 손정의는 여러 명언·격언을 남기고 있습니다. 손정의의 말을 참고하는 것만으로도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손정의의 명언·격언 1번째 「머리가 터질 정도 생각해라」

무언가 사업을 시작할 때는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다 써서 승산이 보일때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사물에 대해 생각하고 있으며, 생각하는 것의 소중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어려움에 부딪쳤을 때에도 결코 도망치지 않고 끝까지 생각해내 성공의 방법을 찾는 자세도 매력적입니다. 만약, 무언가 고난이 방문했을 때는, 「더 이상 어쩔 수 없다···」 라고 하고, 곧바로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가 터질 정도로 끝까지 생각해 보기를 바랍니다.

■손정의의 명언·격언 2번째 「10초 생각해도 모르는 것은, 그 이상 생각해도 쓸데 없다」 

방금전의 생각과는 정반대의 말과 같이 생각되지만 조금 다릅니다. 이 말로는 손정의의 판단력의 속도와 너무 뾰족한 분석력이 엿볼 수 있습니다. 또, 별 생각없이 장시간 생각만하는 것이 의미가 없는 것을 환기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뭔가 도전을 할 때, '잘 되지 않으면 어떻게 하자', '좀 더 공부하는 편이 낫지?' 라고 하는 것처럼 중요하지 않은 것만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디어를 부풀리는 것이 좋은 때도 있지만, 현시점에서 모르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대답은 절대로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손정의의 명언・격언 3번째 「미친 정도의 노력이 없으면 날개 따위 자라지 않는다」

「손정의는 천재다!」 라고 말하는 사람도 드물지 않습니다. 확실히 손정의는 기업가로서 드문 재능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손정의라는 인물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은 재능 뿐만이 아니라, 뒤에서 미친 만큼 실행해 온 그 노력량입니다.

손정의는 학생시절, 시간에는 물리적인 한계를 넘는 정도의 노력을 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또,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나보다 더 공부한 녀석은 없다」 라고 단언할 정도로, 뒤에서는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손정의 정도의 천재에서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항상 도전을 계속해 왔기 때문에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 

손정의라는 인물과 명언·격언을 3개 소개했습니다. 소프트뱅크그룹의 창업자인 '손정의'는 수많은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의 드문 재능도 확실히 있지만, 그 성공을 확실히 하고 있는 것은 드러나지 엄청난 노력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손정의는 이번에 소개한 것처럼 여러 명언·격언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수많은 명언이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 를 높이고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다”는 사람은, 참고해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