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7

배란일 계산기 가임일 계산 방법

배란과 임신은 생명이 탄생하는 중요한 과정이지만, 그 중요성만큼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임신을 계획중이거나 피임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자신의 배란일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배란일에 대한 정보와 함께 손쉽게 배란일을 계산할 수 있는 배란일 계산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생리주기나 생리 개시일을 선택하고 「계산하기」 를 누르면배란예정일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란일 계산기는 계산 방법에 의한 방법일 뿐, 정확한 배란일은 개인별 차이가 있으므로, 기타 배란일 계산방법을 참고하거나 정확한 배란일 파악은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도록 합니다. 배란일 계산기 배란일 계산기 - 월경주기가 규칙적일 때 월경주기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2..

계산기 2022.12.25

1080P나 4K 동영상 이미지 크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동영상이나 이미지의 크기를 나타낼때 볼 수 있는 1080P나 4K, fps 등의 규격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풀HD까지는 이해를 했는데, 이제는 4K QFHD등등 라는 기호가 우리 주변에 넘처나기 시작하면 뭐가 뭔지 햇갈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영상이나 이미지의 크기를 나타내는 규격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TV나 카메라를 구매할 때 판단 재료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동영상 이미지 사이즈의 규격과 명칭 조견표 먼저 동영상이나 이미지 사이즈에서 자주 보이는 규격에 대해 한눈에 보기 편하도록 표로 정리했습니다. 각각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규격명 해상도 4K QFHD 3840 x 2160(픽셀) UHD 2880 x 2160(픽셀) 2.7K 2704 x 1520(픽..

IT 인터넷 2022.12.19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국가) 랭킹 TOP15! 제1위? 한국은 몇위?

여행 보험을 취급하는 기업인 버크셔 해서웨이 여행 보호는 여행에 가장 안전한 장소를 주제로 일반 여행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에은 상기의 앙케이트 조사 결과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로서 이름이 오른 세계의 나라들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세계의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다고 선택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그리고 한국은 몇 위일까요? 15위 : 벨기에 14위: 영국 13위: 아랍 에미리트 연방 12위 아일랜드 11위: 스페인 10위: 뉴질랜드 9위: 스위스 8위: 스웨덴 7위: 독일 6위: 캐나다 5위: 노르웨이 4위: 호주 3위: 아이슬란드 2위: 덴마크 두 번째는 덴마크입니다. 북유럽에 있는 입헌군주제 국가이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에서 가장 개..

유익한 정보 2022.12.18

물타기 계산기 (주식 평단 계산기) 주식 평단가 계산법

이번에는 물타기 계산기 (주식 평단 계산기)를 소개하고, 물타기 계산 방법과 주식 가격 변경에 따른 수익률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수익변동 조견표를 소개합니다. 물타기 계산기는 취득 가격과 수량으로 평균단가를 계산합니다. 주식 뿐만 아니라 선물 FX 코인등의 평균 취득 단가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타기 계산기 (주식 평단 계산기) 구매한 주식의 단가와 수량을 구입한 수량만큼 계산하고 계산을 누르면 주식의 평균 단가를 계산합니다. 취득 단가 가격을 입력하십시오. 입력 단위는 「원」 이 됩니다. 평균 입찰가 계산의 입찰로 사용됩니다. 예로서 취득 가격이 1,000원일 때는 "1000"을 입력해 주세요. 단가에 대한 취득수, 구수나 매수, 주식수의 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평균 입찰가 계산의 수량으로 ..

계산기 2022.12.18

실업급여 계산기 그리고 실업급여 수급기간 계산방법

실업급여는 이직이나 실직때 유용한 세이프티넷 제도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경제 위기 때는 대량의 실직 사태가 발생하게 됩니다. 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신호가 있지만, 여전히 실직 상태이거나 구직 활동을 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 일을 그만둔 상태이고 아직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가지 유용하며 바로 실행해야 할 것은 실업수당 신청을 통해 최소한의 생계 유지 비용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를 계산할 수 있는 실업급여 계산기 그리고 실업급여 계산방법을 소개합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지난 3개월간 받은 급여의 평균을 입력하고, 나이와 근속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실업급..

계산기 2022.12.16

머리 좋아지는 법 두뇌 좋아지는 법

머리 좋아지는 법 두뇌 좋아지는 법을 소개합니다. 머리 좋아지는 법은 여러가지 각도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잔머리를 좋게 할 것인가? 혹은 진득하게 장거리 경주와도 인생에서의 승리하는 것이 머리가 좋은 것인가 등등 말이죠. 그리고 머리 좋은 사람 (두뇌 회전이 빠른 사람) 의 치명적? 인 단점도 있으니 함께 확인해 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한번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머리가 좋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어떨 때 "와 저사람 머리 좋다" 라고 할까요? 기억력이 좋은 사람, 금방 계산을 해 내는 사람 (연산능력), 퀴즈의 답을 빠르게 맞추는 사람 (지식이 많은 사람), 새로운 아이디어를 잘 내는 사람 (응용), 말을 잘하는 사람 (시뮬레이션) 등등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만..

유익한 정보 2022.12.14

자동화 뇌로 지속하는 습관 만들기

아마 이 페이지를 보시는 분들은 계속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알고 계신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계속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도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심삼일이라고 생각하거나 근성이 부족하다 자신을 몰아부치고 있지는 않은지요? 이번에는 자동화 뇌를 이용하여 지속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화 뇌 vs 수동화 뇌 자동화 뇌는 밥을 먹거나 옷을 입거나 익숙한 게임을 하는 것처럼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행동을 하게 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비해 수동화 뇌는 새로운 것을 하거나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처럼 익숙하지 않은 행동을 (=에너지를 많이 필요) 하게 해주는 뇌를 말합니다. 자동화 뇌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 자동화 뇌를 사..

유익한 정보 202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