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7

TDEE 마스터하기: 체지방 감소부터 채식, 체중 관리, 칼로리 계산까지

TDEE는 Total Daily Energy Expenditure의 약자로, 하루 동안 소비하는 총 에너지량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TDEE의 개념을 설명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체지방 감소, 채식, 체중 관리, 칼로리 계산)과 TDEE의 관계를 소개합니다. TDEE란 무엇인가? TDEE는 하루 동안 우리 몸이 소비하는 총 에너지 양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기초대사량(BMR), 신체활동량, 음식 섭취로 인한 열효과를 합한 값으로 계산됩니다. 이 수치는 체중 조절, 영양 계획, 운동 목표 설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TDEE 계산 방법 TDEE는 여러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나이, 성별, 체중, 키, 활동 수준 등.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TDEE를 계산할 수 있는 여러 공식이 있으며, 가..

계산기 2022.11.10

MAMP 에서 xdebug 사용법 [엄청 간단 주의]

MAMP를 이용해서 로컬에서 php 개발을 할 때 xdebug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HP버전 확인 먼저 PHP의 버전을 확인합니다. 필자의 경우 7.4.21 php.ini 편집 /Applications/MAMP/bin/php/php7.4.21/conf/php.ini를 편집합니다. [xdebug] ;zend_extension="/Applications/MAMP/bin/php/php7.4.21/lib/php/extensions/no-debug-non-zts-20190902/xdebug.so" 세미콜론을 지우고, 아래 세줄을 입력하면 됩니다. [xdebug] zend_extension="/Applications/MAMP/bin/php/php7.4.21/lib/php/extensions/no-debu..

코딩배우기 2022.11.06

Visual Studio Code 같은 단어, 문자열을 선택하여 일괄 편집

Visual Studio Code (VSCode)에서 편집중인 코드 텍스트에서 바로 가기 키로 같은 단어, 문자열 범위를 모두 선택하여 일괄 편집하는 절차를 소개합니다. 목차 같은 단어, 문자열의 범위를 모두 선택 선택한 문자열을 편집/삭제 같은 단어, 문자열의 범위를 모두 선택 같은 단어, 문자열의 범위를 모두 선택하려면 지정하고 싶은 단어에 커서를 맞추거나 문자열의 범위를 선택하고 바로 가기 키 Shift+Ctrl+L 을 누릅니다. 공백이나 쉼표 등의 구분 기호로 구분된 단어 또는 문자열이라면 먼저 해당 문자열을 선택하지 않아도 커서가 거기에 있으면 해당 문자열과 동일한 문자열을 모두 선택합니다. 또한 한 줄 또는 여러 줄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문자열의 일부만 전체 선택을 대상으로 하려..

코딩배우기 2022.11.03

아이폰 iOS16 키보드 사용 음성입력 메모 단축어

iOS16에서 음성 메모를 하면서 키보드를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음성 메모를 하면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생성 단축어를 만들어 봤습니다. 단축어 링크: https://www.icloud.com/shortcuts/094469c3481649ca8bfb3f1bd24bf662 메모생성 www.icloud.com 지금까지도 몇 번이고 음성 메모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입력 도중에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음성메모 단축어입니다. 입력 도중에도 키보드를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음성 입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단축어의 명령이 부족하여 자세한 제어는 불가하여 한번에 간단하게 음성메모를 하며 키보드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더 ..

아이폰 2022.11.02

아이폰 iOS16 이미지 합성 단축어

이번에 소개할 iOS16의 신기능을 사용하는 단축어는 잠금화면 메모 단축어 입니다 이 단축어은 미리 알림 기능을 사용하여 잠금화면에 메모를 하는 단축어입니다. 단축어 링크: 잠금화면메모용리마인더 www.icloud.com 이 단축어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미리 알림 에서 목록 추가하시고 잠금 화면 메모 라는 목록을 만들어 주십니다. 잠금화면 메모 라고 목록을 만들어 주셔야 하고요. 다른 이름을 사용하실때는 단축어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잠금화면을 길게 눌러서 사용화를 누르고 잠금 화면 선택합니다. 그리고 미리 알림 위젯을 잠금 화면에 설치를 합니다. 미리 알림 위젯을 눌러서 위에서 만들어 놓은 잠금화면메모 라는 목록을 선택해줍니다. 이번에는 잠금화면 메모 단축어를 실행하고, 메모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2.11.02

아이폰 iOS16 이미지에서 한글 텍스트 읽어오는 단축어

이번에 소개한 단축어는 아이폰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읽어 오는 단축어 입니다. 많이들 아시다시피 iOS 16부터 이미지에서 한글 텍스트를 불러올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미지에서 텍스트 인식 기능을 누르면 텍스트를 인식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단축어는 텍스트를 전부 읽어들여 클립보드에 붙여주는 단축어 입니다. 단축어 링크: 텍스트추출 www.icloud.com 물론 이미지에서 이식을 한후 전체 선택을 누르고 복사를 하거나 할 수도 있지만 이 단축어를 사용하면 텍스트를 자동으로 모두 추출해서 클립보드로 복사 해 줍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 뿐만이 아니고 동영상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동일하게 텍스트 추출 단축어를 누르고 동영상을 선택해 주시면 동영상에서 보이는 텍스트를 전부 복사해서 해줍니다.

아이폰 2022.11.02

아이폰 iOS16 이미지 합성 단축어

이번에 소개할 단축어는 iOS16부터 새롭게 소개된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는 기능을 이용한 단축어입니다. 단축어 링크 https://www.icloud.com/shortcuts/6b0e8b9806ae4d7cbb2293f7f5a2a004 배경 삭제기능은 사진이나 이미지를 길게 눌러, 배경을 지을 수 있는 기능이데, 지우기는 해도 그 후에 어떻게 하면 좋을 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다른 사진과 합성을 할 수 있는 단축어입니다. 이 단축어는 별도로 실행 시킬 필요 없이 공유 시트에 추가 되어 있기 때문에 길게 눌러서 배경을 지울 사진을 선택해 주시고 공유를 눌러서 사진 합성이라는 단축어를 선택해 주십니다. 그리고 나서 합성할 다른 이미지를 선택해주시고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합성된 사진을 볼 수..

아이폰 2022.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