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24

아이폰 14 분해로 알게된 유저에게 최대의 희소식

아이폰 14 는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초기 판매가 예전같지 않은데, '아이폰 13' 의 업그레이드판일뿐이라는 것이 그 요인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케이스 내부를 분해하면 애플이 공개하지 않았던 놀라움의 발견이 많이 있어 지난 5년간 최대 규모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이번에는 그 최대 규모라는 아이폰14의 진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바이스의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YouTube 채널 「iFixit」 는 「아이폰 14」 의 분해 동영상을 공개했는데, CEO인 Kyle Wiens 씨는 분해를 진행하며 당황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전년까지와 상당히 다르다며 Kyle Wiens씨는 「아이폰 14」 에 대해, 2017년에 릴리스 된 「아이폰 X」 이래의 대규모 재설계가 ..

아이폰 2022.09.28

영어 숫자 1 ~ 100

숫자를 셀 때 무의적으로 「원, 투, 쓰리」 라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쓰는 것 같습니다? 열까지는 비교적 부드럽게 외우고 있죠. 그런데 그 이상의 100까지의 숫자의 영어 표현 어떠신가요?? 이번에는 1부터 100까지 숫자를 영어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 그정도는 다 알죠~ 이런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런데 아는것과 쓰는 것은 조금 다른것 같아요. 잘 사용할 수 있을 때 소위 마스터했다고 하죠. 숫자의 표현 을 마스터 (번역하지 말고 1을 One 으로 인식) 해 두면, 외국인과 대화할 때 뿐만 아니라 쇼핑이나 교통이용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이참에 한번 도전해 보자구요. 관련기사 영어 서수 1〜1000 영어 숫자 읽기 영어 분수 읽기 방법과 일상에서 사용하는 분수 표현 Billion, Mil..

영어문법기초 2022.09.28

【Sass】SCSS기법 치트 시트

이번에는 SCSS를 사용할 때 참조할 수 있도록 치트 시트를 정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Sass란? "Syntactically Awesome StyleSheet"의 약자로, CSS를 효율적으로 기술할 수 있도록 설계·개발된 Ruby제의 CSS메타언어 Sass 공식 사이트 SCSS 기법이란? SCSS 기법이란 Sass 쓰는 방법 중 하나로 Sass에는 SCSS 기법과 SASS 기법이 있으며, SCSS 기법이 CSS와 호환성이 있기 때문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확장자는 .scss한다. 중첩 구조 중첩 구조 중첩 구조 (HTML과 같은 형태)에 설명 div{ p{ color: red; } } 상위 선택기 참조 상위 선택기의 이름을 참조하고 설명 a{ &:hover{ color: red; } } 네임스페이스..

코딩배우기 2022.09.27

【CSS】미디어 쿼리 치트 시트

사이트의 프론트엔드를 담당하는 한 축인 CSS. 이번에는 CSS미디어 쿼리 치트 시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미디어 쿼리란? 표시된 화면 환경에 따라 적용할 스타일을 전환하는 기능입니다. CSS @media screen and (min-width: 560px) { /* 스타일 */ } 화면 크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세로 - 320px ~ 480px 스마트폰 가로 - 480px ~ 812px iPhone5 320px iPhone6/7/8/SE 375px iPhone6/7/8 Plus 414px iPhoneX 375px Pixel2 411px Galaxy S5 360px 태블릿 태블릿 세로 - 768px ~ 1024px 태블릿 가로 - 1024px ~ 1366px iPad 768px Android 8인치 600p..

코딩배우기 2022.09.27

VSCode 단축키 치트 시트 for windows

VSCode 「Visual Studio Code」는 Microsoft가 개발하고 있는 고기능 코드 에디터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VSCode 바로 가기 키의 치트 시트 윈도우버전을 소개합니다. 목차 일반 기본편집 네비게이션 검색 및 바꾸기 멀티 커서 및 선택 풍부한 언어 편집 파일작업 화면표시 설정 디버그 통합터미널 VSCode 단축키 치트 시트 for mac 일반 General Ctrl+Shift+P 명령 팔레트 표시 Ctrl+P 파일 이름으로 열기 Ctrl+Shift+N 새 창 열기 Ctrl+Shift+W 창 닫기 Ctrl+, 사용자 설정 열기 Ctrl+K Ctrl+S 키보드 단축키 목록 열기 기본 편집 Ctrl+X 행 잘라내기 (선택되지 않은 경우) Ctrl+C 행 복사(선택..

코딩배우기 2022.09.27

VSCode 단축키 치트 시트 for mac

VSCode 「Visual Studio Code」는 Microsoft가 개발하고 있는 고기능 코드 에디터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VSCode 바로 가기 키의 치트 시트 mac 버전을 만듭니다. 목차 1. 기본 2. 일반 3. 기본 편집 4. 멀티 커서 및 선택 5. 검색 및 바꾸기 6. 언어 편집 7. 네비게이션 8. 편집 관리 9. 파일 관리 10. 화면 11. 디버깅 12. 일체형 터미널 VSCode 단축키 치트 시트 for windows 기본 ⌘ command ⌥ option ⇧ Shift ⌃ control 일반 ⇧⌘P, F1 명령 팔레트 표시 ⌘P 빠른 열기, 파일 검색 ⇧⌘N 새 창 ⌘W 창 닫기 ⌘, 사용자 설정 ⌘K ⌘S 키보드 단축키 기본 편집 ⌘X 잘라내기 ⌘C 복..

코딩배우기 2022.09.27

연령별 권장 수면시간 을 알아 봤다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뇌와 미래의 인지력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있습니다. 그러나 8 시간이 넘는 수면은 수면 부족만큼 뇌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번시간에는 권장 수면시간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장 수면시간은 7시간 ~ 8시간 사이 인지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는 이 두 가지 유형의 수면에는 과학적인 이름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짧은 수면이라고 하며 7시간 미만의 수면을 가리킵니다. 다른 하나는 롱 슬립이며 8시간 이상의 수면입니다. 건강에 좋은 것은 7 - 8 시간의 잠입니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실제로 롱 슬립의 경우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률이 약 1.8 배가되고, 쇼트 슬립의 경우 알츠하이머 병뿐만 아니라 모든 유형의 치매에 의한 인지력..

건강정보 2022.09.26

iOS16 버그 내용및 iOS 16.0.2 제공 개시

현재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iOS 16에는 아이폰 14 Pro 에서 TikTok이나 Instagram 등 타사 앱을 통해 촬영하면 카메라가 심하게 진동하는 문제가 보고됐고 iOS 16.0.2 에서 패치로 문제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iOS16의 버그와 새롭게 제공된 iOS 16.0.2의 개선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6 버그 또 하나, iOS 16에는 매우 스트레스풀한 결함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클립보드 에서 앱에 붙여넣기(붙여넣기)할 때마다 매번 권한을 요청하는 팝업이 표시되는 것인데요. 이 구조는 본래 유저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한 것이지만, 앱이 무단으로 읽으러 가면 아직도, 본인이 조작을 할 때마다 확인되는 것이 대단한 불평을 부르고 있습니다. 그것이 개발자를 위한 iOS 16..

아이폰 2022.09.26

아우토겐 트레이닝 방법 및 효과

자율훈련법이라고도 불리는 아우토겐 트레이닝 (autogenic training) 은 1932년 독일 의 정신과 의사 요하네스 하인리히 슐츠 에 의해 창시된 자기 최면 법이며, 릴렉세이션 기법입니다. 스트레스 완화 , 심신증 , 신경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우토겐 크레이닝의 방법과 효과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율 훈련법은 복수의 훈련으로 구성되는데 '표준훈련', '묵상훈련', '특수훈련' 등입니다. 이 중 중심이 되는 것은 표준훈련이며, 이것이 자율훈련법의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아우토겐 트레이닝 역사 원래 독일 대뇌 생리학자 오스카 폭트 의 임상 최면 연구에 근거합니다. 폭트 연구에 자극받은 슐츠는 1905년 최면과 암시의 가능성에 대해 다시 검토를 시작했습니다. 슐츠는..

건강정보 2022.09.24

용질, 용매, 용액 차이에 대해 알아봤다

용질 은 녹는 물질 , 용매 는 용질을 녹인 액체 , 용액 은 용질과 용매를 합한 것을 의미합니다. 식염수로 말하면, 식염이 용질, 물이 용매, 식염수 전체가 용액이라고 하는 느낌이 되죠. 이번에는 알쏭달쏭한 용질 용매 용액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용질」 「용매」 「용액」 이란? 중학교의 교과서에서는, 이런 식으로 설명됩니다. ・「용질」 →액체에 녹여 있는 물질 ・「용매」 → 용질을 녹이 있는 액체 ・「용액」 → 용질이 용매에 녹인 액 전체 좀 더 설명을 하자면, 3개의 말에 공통인 「용」 은, 「고형물 등이 액상이 된다」 라고 하는 의미입니다. 「용」 는, 한자에서는 「녹는다」 입니다. 그래서 앞의 설명은 -------------------------------- ◇「 용질」→ 녹아 있..

유익한 정보 2022.09.23

지메일 (Gmail) 대량 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단계

많은 수의 스토리지를 차지하는 수많은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어느덧 용량제한을 넘치려는 지메일.. 용량을 구하기 위해 필요하는 것은 삭제. 그러나 메일을 하나하나씩 삭제하는 것은 생각보다 큰 노가다입니다. 이번에는 Gmail 받은편지함에서 한 번에 여러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대량의 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단계 대부분의 이메일 플랫폼은 이메일 필터를 제공하므로 이를 사용하여 받은편지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를 추가해도 받은편지함에 불필요한 이메일이 포함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옵션은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Gmail 받은편지함에서 대량의 이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mail 공식 웹사이트 ..

IT 인터넷 2022.09.23

iOS16 단축어 추가 액션 리스트

iOS16에서 추가된 단축어의 액션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에 3가지 추가 작업이 있습니다. 색상 필터 설정 라이브 캡션 설정(베타) Apple Watch 원격 화면 시작 메일에 3가지 추가 작업이 있습니다. 사서함 열기 메일 검색 메일 포커스 필터 설정 지도에는 3가지 추가 작업이 있습니다. 주차된 자동차의 세부 정보 가져오기 주차된 자동차 위치 가져오기 주차된 자동차 설정 지도에 대한 몇 가지 사소한 변경 사항도 있습니다. 메시지에 1개의 새 작업이 있습니다. 메시지 포커스 필터 설정 메모에는 14가지 추가 작업이 있습니다. 메모에 태그 추가 메모 설정 변경 폴더 생성 태그 생성 폴더 삭제 메모 삭제 태그 삭제 메모를 폴더로 이동 폴더 열기 메모 계정 열기 메모 보기 열기 태그 열기 핀 노트 ..

아이폰 2022.09.23

macOS12.6 출시! 버그 수정 및 보안 업데이트

macOS12.5.1을 출시한 지 약 3주 반, Apple은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macOS12.6을 출시하여 버그 수정 및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수행했습니다. macOS12.6 macOS12.6의 릴리스 노트는 "이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됩니다." macOS12.6에는 8개의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적극적으로 악용되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macOS12.6의 보안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TS 앱이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무시할 수 있는 버그 수정 iMovie 사용자가 사용자의 기밀 정보를 볼 수 있는 버그 수정 커널 앱이 커널 권한으로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버그 수정 커널 앱이 커널 메모리를 공개할 수 있는 버그 ..

맥북 2022.09.21

간단 자동차 연비 계산기와 절약가능한 예상금액 계산

고유가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환율까지 비싸져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자동차 연료도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연비 계산과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연비 계산기를 소개합니다. 자동차 연비 계산 방법 자동차 연비의 계산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일명 「만땅법」 이라고 하는 방식입니다. 이 연비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1단계 가솔린을 가득 채우고 트립 미터를 0으로 되돌립니다. ※트립 미터란, 거리계 중에서 리셋 할 수 있는 거리계를 말합니다 2단계 평소대로 주행합니다 ※ 평소에는별로 달리지 않는 곳 (고속도로와 산길 등) 을 달리면 메모 해 두면 좋습니다. 3단계 가솔린이 줄어들면 다시 가득 주유합니다. 이때의 트립미터의 주행 거리를 ..

계산기 2022.09.20

외식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매출 계산기와 매출 공식

성공을 원하는 외식 경영자라면 당장 막연한 미래상을 버리고, 구체적인 숫자로 성공의 크기를 구체화해야만 합니다. 구체적으로 만든다라는 것을 어렵게 여기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결코 어렵거나 복잡한 것이 아닙니다. 이번시간에는 외식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매출 공식과 매출 계산기를 소개합니다. 매출 계산기 객석수: 석 회전수: 회 영업일: 일 객단가: 원 월매출: 원 연매출: 원 매출=객수×객단가 음식점 매출은 가장 간단하게 표현하면 다음과 같은 식이 됩니다. 매출 = 고객 수 × 고객 단가 고객이 몇 명 왔는지, 그 고객 1명 1명이 얼마나 매상을 올려줬는지, 그 2개의 지표를 곱해 매출액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굳이 말씀드리면, 음식점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손님수를 늘리거나, 손님 단가를 높이거나(혹..

유익한 정보 2022.09.20

외식업 (식당) 창업 경영에 필수인 원가 계산기 및 FL 지표 활용법

외식업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나 혹은 이미 경영을 하고 계신 분들 중에 간혹 "요리를 만드는 것은 자신있지만, 숫자엔 약하다"는 분들이 가끔 계십니다. 조리 기술에 뛰어나고 있는 쪽이 여러가지 경위를 거쳐 식당의 오너나 점장이 되었습니다만, 장부는 보지 않고, 계속 후라이팬만 휘두르고 싶다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만, 식당 경영자 혹은 프렌차이징 점장이라는 것은, 가게의 종업원과 그 가족의 생활을 책임지고 있는 자리입니다. 매일 수치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매월 말에만 숫자를 맞춰 보니 매출·이익 모두 목표와는 전혀 다르다는 상황을 만들면 안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음식점 경영에 있어서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기본 지표(FL 비율·FL 코스트 등)를 소개하는 것과 동시에, 그 개선책 등을 ..

유익한 정보 2022.09.20

일본 렌트카 추천 베스트 10선

이 기사에서는 일본에 살면서 일상적으로 렌트카를 사용하는 필자가 추천하는 일본 렌트카 회사를 소개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곳이나, 선택할 수 있는 차종이 풍부한 곳 등등 회사에 의해서 서비스나 요금은 다양합니다. 또한 살인적인 대중교통 교통비 로 유명한 일본인데요. 잘 사용하면 렌터카가 대중교통보다 훨씬 더 저렴하고 편리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도심이 아니라면 가격을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만족도가 높은 렌터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렌트카 예약방법 및 사용방법 일본 렌트카는 사전에 예약하여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당일 빈차를 빌릴 수도 있지만, 그래도 역시 렌트카는 사전에 예약을 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기본 렌터카를 사용하는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점포..

일본어와 일본 2022.09.19

아이폰이 좀 더 편리해지는 iOS16 신기능

iOS16 은 잠금화면의 사용자화 외에도 아이폰의 사용성을 향상시키는 작고 편리한 기능이 다수 포함되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iOS16 의 인스톨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의 신기능이나 변경점 소개합니다. 잠금화면 홈화면 설정에 변화 iOS16에서 잠금화면과 홈화면 설정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탕화면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게 된 등 더 자유로운 사용화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또 하나 특징으로는 잠금화면으로 집중모드 선택 가능졌다는 점입니다. 제어센터나 집중앱에서 설정할 필요없이 바탕화면을 길게 누르고 집중화면으로 설정한 배경화면으로 슬라이드하면 집중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변화는 잠금화면과 홈화면이 세트가 됐다는 것입니다. 이제 별도로 잠금화면만 변경하거나 홈화면만 변경할 수 없게 됐습니다. ..

아이폰 2022.09.18

iOS16 배터리 잔량의 백분율 표시 방법

iOS 16 에서 배터리 잔량의 백분율 표시가 부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설정 앱에서 '배터리'의 '배터리 잔량(%)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베터리 자량의 백분율 표시 설정 순서를 설명합니다.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설정 방법 1단계: 설정 앱의 '배터리'를 탭합니다. 2단계: 배터리 잔량(%) 사용 을 활성화 합니다. iOS 16 배터리 잔량 표시, 주의해야 할 두 가지 포인트 비대응 기종 있음 iOS 16.0에서 부활한 배터리 잔량 표시이지만, iOS 16.0은 비대응 기종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Face ID 모델에 대응하고 있지만, 모든 Face ID 탑재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Face ID 모델 중 아이폰 11 , 아이폰 XR , 아이폰 12 ..

아이폰 2022.09.15

아이폰 iOS16 배경화면 특징 및 설정방법

아이폰 iOS16 이 9월 13일 배포돼었습니다. 역대급이라고 불리는 업데이트인만큼 많은 변화가 있으며, 그 중 배경화면도 근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아이폰 iOS16 배경화면의 특징과 기존의 배경화면과의 연관성등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뀐 iOS16 바탕화면 정리 배경화면 설정 방법 잠금화면으로 집중모드 선택 잠금화면과 홈화면이 세트로 별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 참고 기사 아이폰이 좀 더 편리해지는 iOS16 신기능 아이폰이 좀 더 편리해지는 iOS16 신기능 iOS16 은 잠금화면의 사용자화 외에도 아이폰의 사용성을 향상시키는 작고 편리한 기능이 다수 포함되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iOS16 의 인스톨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의 신기능이나 변경점 소 tagilog.tis..

아이폰 2022.09.14

아이폰14 와 아이폰14 프로의 차이점 철저 비교

애플이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프로의 후계 기종으로 메인 카메라와 프론트 카메라가 업데이트된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폰14는 1,250,000원부터, 아이폰14 Pro는 1,550,000원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양 기종에는 공통점도 많기 때문에, 예산을 고려해 저렴한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비싼 상위 모델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최적의 아이폰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아이폰14" 와 "아이폰14 프로" 의 차이점을 함께 비교했습니다. 꼭 구입의 참고로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의 공통점 사양 디스플레이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OLED 디스플레이 (유기 EL) HDR 디스플레이 2,000,000:1 명암비 Tru..

아이폰 2022.09.12

아파트 탑층 장단점 - 여덥겨추

아파트를 선택할 때 층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특히, 아파트 탑층은 다른 층수에는 없는 장단점 있기 때문에, 집값이 높게 설정되어 있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펜트하우스라고도 불리는 아파트탑층 (아파트 꼭대기층) 의 특징에 대해 다른 층과 비교하면서 장단점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탑층의 장점 아파트의 경우 탑층과 다른 층수와는 다양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아파트의 탑층(아파트 최상층, 아파트 꼭대기층)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전망이 좋으며 개방감이 있다 최상층의 큰 장점으로는, 우선 전망의 장점을 들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입지와 총계수에 따라 다르지만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으면 방에서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건물에 비해 높은 곳에 있는 물건이라면, 커튼을 열..

유익한 정보 2022.09.12

아파트 한층 높이 우리나라와 세계의 차이도 함께 알아봤다

이번에는 아파트 한층 높이를 알아보고, 현재 우리나라의 아파트 높이와 세계의 주거용 건문의 높이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용어 정리 아파트 한층 높이 세계 아파트 높이 아파트 높이 표 용어 정리 천정높이 천정 높이는 바닥에서 천정까지의 높이를 말합니다. 천정고 혹은 반고라고 불립니다. 천정고 = 천정높이 = 반고 바닥에서 천정까지의 높이를 말하므로 천정높이가 한 층의 높이를 뜻하지 않습니다. 층고 층고는 하층바닥에서 상층바닥까지의 높이를 말합니다. 천정고에 상층의 바닥으로 이어지는 슬라브를 추가한 높이가 층고가됩니다. 아파트 한층 높이 (아파트 1층 높이) 현재는 많은 아파트들이 층고는 2.8m 입니다. 천장고를 높여 개방감을 높이는 부분도 있었지만 층간차음 문제로 20년에 걸쳐 슬라브두께가 ..

유익한 정보 2022.09.12

일본한자 한국한자 차이

일본어는 한자를 간략히 한 한자를 사용하며 이를 신한자라고 부릅니다. 그에 대해 한국이 사용하는 한자는 구한자로 불립니다. 이번에는 일본어에서 사용하는 신한자와 그에 대응하는 한국한자를 정리해 봤습니다. 일본한자 한국한자 亜 亞 悪 惡 圧 壓 囲 圍 為 爲 医 醫 壱 壹 稲 稻 飲 飮 隠 隱 羽 羽 営 營 栄 榮 衛 衞 益 益 駅 驛 悦 悅 円 圓 艶 艷 塩 鹽 奥 奧 応 應 横 橫 欧 歐 殴 毆 穏 穩 仮 假 価 價 画 畫 会 會 回 囘 懐 懷 絵 繪 拡 擴 殻 殼 覚 覺 学 學 岳 嶽 楽 樂 勧 勸 巻 卷 寛 寬 歓 歡 缶 罐 観 觀 間 閒 関 關 陥 陷 館 館 巌 巖 顔 顏 帰 歸 気 氣 亀 龜 偽 僞 戯 戲 犠 犧 却 卻 糾 糺 旧 舊 拠 據 挙 擧 峡 峽 挟 挾 教 敎 狭 狹 郷 鄕 尭 堯 暁 ..

일본어와 일본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