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11

아이패드 활용법 -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들

덩치큰 아이폰이라 놀림받는 아이패드.. 실제로 아이패드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이번에는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추천하는 포인트 등을 애플 제품의 헤비유저인 탁이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최강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생활속에서 사용하기 창작에 사용하기 업무 학습에 사용하기 서브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 맥북과 함께 사용하기 최강의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지금까지 스마트폰이나 PC 등에서 즐기고 있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편리함이나 즐거움이 배가합니다.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는 것에도 뛰어난 기기이지만.. 게임은 이제까지 스마트폰에서 느끼지 못하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이나 침대 소파 어디는 작은 엔터테인먼트 스테이션으로 만들어 줍니다. 영화나 애니메이..

아이패드 2022.08.29

SPH 계산방법과 계산기

SPH(Sales Amount Per Hour ; 누적금액관리) 는 UPH(Unit Per Hour) 와 함께 노동생산성 지표중 하나입니다. 노동생산성이란 노동자 1인당 또는 시간당 생산할 수 있는 성과를 수치화한 것을 의미하는데요. 1명의 노동자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이익을 얻을 수 있었는지를 수치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SPH 의 계산 방법과 계산기를 소개합니다. 노동 생산성의 수치를 내기 위해서는, 노동 시간과 인원을 수치화한 「노동 투입량」을 사용합니다 . 노동투입량 1단위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가 하는 계산을 합니다. SPH 계산기 아래에 그액과 시간 그리고 인수를 넣고 계산을 누르면 SPH를 계산합니다. 만원 시간 인수 SPH SPH 계산방법 SPH 는 Sales Am..

계산기 2022.08.26

Galaxy Z Flip4 와 Galaxy Z Flip3 5G 스펙 비교

삼성전자가 발표한 폴더블 스마트폰 'Galaxy Z Flip4' 이번 포스트에서는 Galaxy Z Flip4 와 Galaxy Z Flip3 5G 의 스펙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 「Galaxy Z Flip4」의 크기는 열린 상태에서 약 165.2×71.9×6.9mm, 닫힌 상태에서 약 84.9×71.9×15.9~17.1mm. Galaxy Z Flip3 5G는 열린 상태에서 약 166×72.2×6.9mm, 닫힌 상태에서 약 86.4×72.2×15.9~17.1mm이다. 두께는 변하지 않지만, 「Galaxy Z Flip4」 쪽이 약간 컴팩트해 졌습니다. "Galaxy Z Flip4"의 무게는 약 183g 이었던 "Galaxy Z Flip3 5G" 으로부터 4g 증가한 약 187g입니다. 약간 무거워졌..

올바른 타바타 운동 방법 포인트 네가지 및 추천 운동 방법

현재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인이 누구일까요?? 오타니 쇼헤이나 무라카미하루키 등등을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런 사람들만큼이나, 어쩌면 그 이상으로, 「타바타」 라는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타바타 운동의 포인트 및 추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타바타란? 타바타 운동 방법 타바타 운동 4가지 포인트 타바타 운동 추천 메뉴 1. 타바타 뜻 타바타란, 오사카 리츠메이칸 대학 교수의 타바타 이즈미교수의 이름에서 온 운동 방법입니다. 타바타교수가 과학적으로 증명한 트레이닝 방법이 「타바타 프로토콜 (타바타식 트레이닝, 타바타 트레이닝)」 이라고 불리며 거의 모든 피트니스 씬에서 사용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트레이닝을 만든 분이라 운동가의 모습을 떠올리실 수도 있지만..

건강정보 2022.08.10

맥 단점 맥으로 할 수 없는것

여러가지로 편리해진 맥컴퓨터. 그러나 아직 맥으로 할 수 없는 것들이 있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맥으로 할 수 없는 것들 맥의 단점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맥을 사용하는 단점 1. 사용 못하는 행정 서비스가 있다 금융서비스는 맥에서도 사용가능한 부분이 확대되어 왔지만, 행정서비스의 경우에는 아직 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행정전자서명 복사서비스 사용불가 (윈도만 가능) https://smart.mobile.go.kr/#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게임 게임을 원한다면, 윈도우라고 생각하는 것이 맘편합니다. 포트리스등의 제작사 게인엔진인 언리얼과 사이가 않좋은것은로 유명하죠.. 게임하지 않으면 Mac에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게임을 못하다니!! 3. 움직이지 않는 소프트가 꽤 있..

맥북 2022.08.08

아이폰 잠금화면에 메모하는 단축어 설정 방법

이 포스트에서는 아이폰 잠금화면에 메모하는 단축어의 다운로드 링크와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목차 단축어 다운로드 링크 단축어 사용방법 영상 메모 지우는 방법 1. 단축어 다운로드 링크 링크 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단축어 사용방법 아이폰 잠금화면에 메모하는 단축어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설명합니다. 3. 메모 지우는 방법 메모를 지우는 방법은 배경을 변경하면 됩니다. 배경을 단축어로 간단히 변경하는 방법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2022.08.04

아이폰 인스타 사진 저장 단축어

이 포스트에서는 아아폰 단축어 설정 으로 아이폰 인스타 사진 저장 단축어의 링크 및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이폰 인스타 사진 저장 단축어를 이용하면 사진과 영상뿐 아니라 릴스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인스타 사진 저장 단축어 링크 이 링크 에서 다운로드를 받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아이폰 인스타 사진 저장 단축어 사용 방법 3. 아이폰 인스타 사진 저장 단축어 사용 동영상

아이폰 2022.08.04

미리알림 오늘할일 잠금화면 배경만드는 아이폰 단축어 및 설정 방법

이 포스트에서는 아아폰 단축어 설정 으로 미리알림의 오늘할일만을 잠금화면의 배경에 띠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의 배경화면을 미리알림으로 꾸미기를 할 수 있습니다. 목차 단축어 다운로드 링크 단축어 사용방법 단축어 사용방법 영상 1. 단축어 다운로드 링크 링크 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단축어 사용방법 위의 링크를 누르고 저장 후 사용하시면 되고, 특정 목록의 미리알림만을 사용하고 싶으실 때는 아래와 같이 필터를 추가하여 몰록-다음과같음-[ ] 괄호부분을 원하시는 목록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사용방법 설명 동영상

아이폰 2022.08.04

아이폰에서 음악을 한번에 플레이해주는 음악플레이 단축어와 설정 방법

이 포스트에서는 아이폰에서 음악을 한번에 플레이해주는 음악플레이 단축어와 그 설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유튜브뮤직 단축어 링크 https://www.icloud.com/shortcuts/e53381c7241d434c8205296fdede9ce3 유튭뮤직 www.icloud.com 플레이리스트가 플레이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듣고 싶은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 앨범, 곡, 장르로 변경해 주세요. 애플뮤직 단축어 링크 (아이폰 순정 음악앱) https://www.icloud.com/shortcuts/1f6ed24256f54403b532e05dde895d96 애플뮤직 www.icloud.com 아마존뮤직 단축어 링크 https://www.icloud.com/shortcuts/1ce7038d340c4f5bbd2..

아이폰 2022.08.04

아이폰 단축어 모음 리스트

아이폰 단축어 모음 입니다. 필요하신 단축어링크를 누르면 단축어를 다운로드하고 아이폰 단축어 설정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아이폰 단축어 설정 방법 아이폰 단축어 리스트 아이폰에서 음악을 한번에 플레이해주는 음악플레이 단축어 미리알림 오늘할일 잠금화면 배경만드는 단축어 인스타그램 저장 단축어 아이폰 잠금화면에 메모하는 단축어 목표달성 정도에 따라 변하는 배경만드는 단축어 아이폰 반복하는 알람을 원하는 만큼 자동으로 만드는 단축어 아이폰 모든 알람을 한방에 끄는 단축어 iOS16용 단축어 아이폰 단축어 유튜브채널 아이폰 단축어 설정 방법 아이폰 설정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설정 방법 아이폰 단축어 리스트 아이폰 음악플레이 아이폰 단축..

아이폰 2022.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