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1 3

한물간 box-shadow? CSS로 "그림자" 만드는 방법

Web 디자이너가 사랑해 마지 않는 것 중의 하나는 "box-shadow (상자 그림자)" 라는 것이 있습니다. Photoshop과 같은 특수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코드만으로 그림자를 만들수 있다는 점에서, Web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는 코드라 할 수 있습니다. box-shadow의 역사는 길고, 2005 년 시점에서 W3C 에서 box-shadow의 초안 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림자의 길이와 각도, 색상이나 투명도까지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술이 등장한 초기에는 감동한 분도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box-shadow를 사용한 그림자 떨어 방법은 등장부터 10년 이상이 경과했으며, 그 동안 브라우저가 다양한 속성을 새롭게 지원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새로운 시대의 css 그림자..

코딩배우기 2021.10.11

무료로 자신의 도메인을 취득 할 수있는 무료 도메인 서비스 3선

이번 시간에는 무료 도메인의 장 단점과 무료 도메인을 취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무료 도메인을 취득해서 사용하는 것은 그리 추천할 수는 없지만, 테스트용 홈 페이지를 제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할 때에 이 방법이라면, 테스트에 실패하더라도 자사 홈 페이지 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정식 웹사이트는 아니지만 테스트용도 추천하고 싶은 것이 " 무료 도메인 "입니다. 무료 도메인 은 취득시뿐만 아니라 관리비용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메인과 무료 도메인 "도메인 "은 인터넷 상의 주소에 해당합니다. IP 주소를 사람이 읽을 수있는 언어로 바꾼 URL 에 대해 도메인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등록 관리를 위해 일정한 수수료를 내고 사용합니다. 무료 도메인은 말 그대로 무료로 얻을 수있는..

IT 인터넷 2021.10.11

새삼스런! 사사오입 의미와 사용하는 이유

이제 와서 묻기도 창피한 사사오입 의미와 사용하는 이유를 오늘 한번 정확히 짚고 가 보겠습니다. 목차 1. 사사오입 의미 2. 왜 사사오입인가 3. 사사오입 사용하는 이유 4. 사사오입 영어 1. 사사오입 의미 사사오입(四捨五入) 사사오입의 한자의미를 살펴보면 이해가 쉬운데, 한자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四 4 捨 버릴 사 (죽을 사를 연상해도 좋습니다) 五 5 入 들 입 4까지는 버리고 5부터는 절상을 하는 의미로 우리말로는 반올림이 됩니다. 2. 왜 사사오입인가? 언뜻 보면 왜 5까지 버리고 6부터 올리는 것이 타당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확률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0에서 9까지의 수가 있으며, 0에서 4까지의 정수는 5 개가 있고, 5 ~ 9까지의 정수도 5 개 있습니다. 그래..

수학 2021.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