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5

리액트 네이티브 디버거 설치하기

리액트 네이티브 디버거를 오랜만에 다시 설치하려고 하니 달라진 점들이 있어서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1. 설치버전 2. 리액트네이티브 디버거 설치 3. 리덕스 익스텐션 설치 1. 설치 버전 react: 17.0.2 react-native: 0.65.1 react-redux: ^7.2.4 redux: ^4.1.1 redux-devtools-extension: ^2.13.9 redux-logger: ^3.0.6 2. 리액트네이티브 디버거 설치 https://github.com/jhen0409/react-native-debugger GitHub - jhen0409/react-native-debugger: The standalone app based on official debugger of React Nativ..

코딩배우기 2021.08.28

왕초보용 맥터미널 명령어 정리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반드시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도 터미널을 사용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명령을 요약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맥의 터미널을 만지는 것이 처음이면 한번 가볍게 훑어본 후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 적인 명령을 설명하기 전에 자주 나오는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렉토리 = 폴더 홈 디렉토리 = 터미널을 시작할 때의 기본 디렉토리 명령 목록 ls 명령 list의 약자로 현재 디렉토리에있는 파일을 표시한다. ls # 현재 디렉토리에있는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표시 ls -l # 파일 및 디렉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ㅡㄹ 동시에 표시 ls -a # 숨겨진 파일을 포함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모두 표시 ls -la # 숨겨진 파일을 포함한 모든 파일과 디렉토리의 내용을 표시 cd ..

맥북 2021.08.19

왕초보 도커 입문해서 도커 사용법을 정리해 봤다.

새삼스럽지만 도커(Docker)에 입문했기 때문에 정리해 봤습니다. 이제 도커는 세상에서는 당연한 기술. 적어도, 조금 만져본정도의 기본적인 지식 정도는 익혀야 합니다. 요약 Docker는 기존의 Linux 커널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미지를 공유하여 여러 사람이 여러 곳에서 쉽게 이미지로 컨테이너를 시작할 수 있다 Docker 커멘드에서 컨테이너를 하나하나씩 명령한다 Docker 커멘드를 두드리는건 불편하니 Dockerfile 을 이용하자 하나 하나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불면하니 docker-compose 로 동일한 호스트 OS의 여러 컨테이너를 한꺼번에 관리 하자 가상화 개요 (호스트형 가상화 vs 하이퍼 바이저 형 가상화 vs 컨테이너형 가상화) 호스트 형 가상화 호스트 OS에서 실행하는 가상화 소..

코딩배우기 2021.08.09

크롬 느림 크롬 로딩속도 크롬 인터넷 속도 느릴 때 대처법

갑자기 찾아온 크롬 느림.. 답답합니다. 로딩이 늦을 뿐 아니라 인터넷 속도마져 떨어지더군요. 첨엔 컴퓨터가 원인인 줄 알았는데, 다른 브라우져에서 인터넷 속도를 테스트해 보니 인터넷 연결은 멀쩡했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알아보니 원인은 다른곳에 있었습니다.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이 느릴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서 소개합니다. 크롬이 무겁고 · 느린 원인 방법① 불필요한 탭 닫기 방법② 크롬 다시 시작 방법③ 하드웨어 가속을 해제 방법④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 제거 방법⑤ 통신 상태 확인 방법⑦ 크롬 다시 설치 Chrome 이 무겁고 · 느린 원인 탭이 너무 많이 열려 있다 Chrome의 일시적인 오류 하드웨어 가속이 켜져있다 설치된 확장 기능이 많다 사용량에 탑재하는 메모리의 용량이 부족..

IT 인터넷 2021.08.06